이사야 44:1-28 말씀 묵상
"창조주 유일하신 하나님"
"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지은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홀로 하늘을 폈으며 나와 함께 한 자 없이 땅을 펼쳤고."(이사야 44:24)
“This is what the Lord says— your Redeemer, who formed you in the womb: I am the Lord , the Maker of all things, who stretches out the heavens, who spreads out the earth by myself,"(Isaiah 44:24)
1.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나의 종’ ‘나의 택한 자’ ‘여수룬’ 즉 정직한 자라고 부르시고, “너를 지었고 너를 모태에서 만들었고 너를 도와줄 여호와”께서 “두려워 말라”고 말씀하신다(1-2).
2. 하나님께서는 죄와 징벌로 인해 영육으로 황폐해진 이스라엘 백성에게 생명의 풍성한 회복을 내려주실 것이다. 또 그의 영을 주시고 복을 주실 것을 약속하신다(3-5).
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지으셨고 택하셨을 뿐 아니라, 또한 그들을 지키시고 다스리시고 구원하시는 자이시다. 그는 또,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고 말씀하셨다(6-7).
4.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바벨론을 두려워 말고 겁내지 말라고 하신다. 왜냐하면 친히 불 가운데서 말씀하셨고 기적들로 애굽에서 인도해내심으로 그가 이 세상에서 유일한 하나님이심을 나타내셨다(8).
5. 이사야는 우상을 만드는 자와 그 우상을 섬기는 자는 헛되며 장차 수치를 당할 것이다(9-11).
6. 우상을 만드는 철공은 허기가 지고 기력이 다하도록 철을 숯불에 불리고 메로 치고 강한 팔로 괄린다. 목공은 나무를 줄을 늘여 재고 붓으로 긋고 대패로 밀고 자로 그어 아름답게 다듬고 조각하여 사람 모양의 상을 만든다(12-14).
7. 우상을 만드는 데 쓰는 나무는 땔감으로 쓰는 나무와 동일하다. 우상을 만드는 자는 그 나무를 가지고 우상을 만들고 그것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기도하며 구원을 요청하는 것이다(15-17).
8. 우상은 ‘나무토막’ 또는 ‘거짓 것’이며 또 ‘가증한 물건’이다. 그러나 우상숭배자들은 눈이 가리워졌고 마음이 어두워져서 깨닫지 못하며 생각도 없고 지식도 없고 총명도 없어서 우상의 헛됨을 알지 못하고 있다(18-20).
9.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그가 지으신 그의 종이라는 사실을 강조하시며 순종하기를 원하신다. 또 그들을 결코 그의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21).
10. 죄와 허물을 빽빽한 구름과 안개와 같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많은 죄와 허물을 도말하셨고 값을 지불하시고 구원하셨다. 그래서 온 세상과 하나님의 하신 놀라운 구원의 일을 아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을 찬송하며 노래할 것이다(22-23).
11. 이스라엘 백성을 만드시고 그들을 구속하신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이시다.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날 이런 거짓된 종교인들을 다 폐하시며 그들을 다 미치게 하시고 다 어리석게 하실 것이다(24-25).
12. 하나님께서는 황폐된 예루살렘에 다시 사람들이 거주하게 될 것이며 유다 성읍들이 복구될 것을 예언하신다. 예루살렘 성전도 다시 기초가 세워질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일을 친히 이루실 것이다(26-28).
주께서 주신 오늘! 모든 죄를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 오직 그를 섬기며 그의 계명을 지키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