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두 달의 감사한 생활"
성경 : 누가복음 24:44~53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하여 방 안에서 갇혀 생활한 기간이 이제 두 달이 되어갑니다. 밖에는 봄이 왔으나 거의 다 지나간 것 같습니다.
우리는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았던 일을 이번에 겪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기간을 사람의 눈으로 보면 고난이 가득한 때이지만, 영적인 눈으로 보면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가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저의 그동안의 하루 일과를 보면,
- 아침에 일어나 개인 기도의 시간을 가지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아침 식사 후에 아내와 함께 "다락방"(The Upper Room) 말씀으로 가정 예배를 드립니다.
- 아내는 오전에 개인 큐티하는 시간을 갖고 성경을 읽습니다.
- 오전에 저는 교회 목회할 때에 했던 저의 설교와 좋아하는 미국 목사님의 설교를 듣습니다.
- 점심 식사후 잠시 쉬었다가 아내와 함께 밖에 나가 동네 주변을 한 시간 산책합니다.
-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신학과 신앙의 책들도 읽고, 뉴스와 신문과 드라마도 보고 듣습니다.
그전에는 쉽게 할 수 없었던 이런 귀한 일들을 이번에 하게 하신 것을 뒤돌아보면서 하나님께 큰 감사와 영광과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본문을 보면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에 40일 동안 세상에 계시다가 이제 하늘, 하나님 우편으로 올라가시게 됩니다. 승천 하시기전에 네 가지의 중요한 것을 제자들에게 그리고 우리에게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항상 이 예수님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1. 구약 성경의 메시아 예언이 이루어져야 하리라.(44~45절)
구약 성경은 메시아 이신 예수님을 예언한 책인데 그 예언이 다 이루어진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오심, 고난당하심, 죽으심, 부활하심은 구약성경의 예언대로 다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메시아이신 예수님의 재림의 예언과 약속만 남아 있습니다.
2. 예수님을 믿어 죄사함을 받는 일이 시작되리라.(46-47절)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믿고 예수님을 영접할 때에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아 천국에 들어가 영생을 얻습니다. 그것이 복음입니다.
오직 예수님만 구주이십니다. 다른 구원자는 없습니다. 다른 복음은 세상에 없습니다.
3.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48절)
예수님은 이 말씀을 명령으로 모든 믿는 자에게 주셨습니다. 증인이란 "보고, 듣고, 알고, 믿는 것을 그대로 전하는 것"입니다. 증인은 담대하게, 분명하게, 정직하게, 생명을 걸고 다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어디서나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야 합니다. 믿는 자는 다 예수님의 증인입니다.
4. 너희에게 위로 부터 성령을 주리라.(49절)
49절을 읽어 보십시요.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누가복음의 후편은 사도행전 입니다. 사도행전은 성령의 부어주심의 약속이 이루어지기 시작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매일 매순간 우리 안에 와계신 성령님을 믿고 의지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성령충만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도하여야 합니다.
아직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적인 눈을 열고 이 고난을 바라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감사할 이유를 찾아야 하겠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오늘 주신 예수님의 네가지 말씀을 굳게 붙잡고 그대로 믿고 순종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고난 가운데서도 믿음으로 전진하며 승리하시는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