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는 우리가 본받고 따라가야 할 수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결코 따라가지 말아야 할 악한 사람들도 많이 나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선한 모델과 악한 모델을 자세하게 다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본문에 나오는 헤롯왕은 매우 잔인하고 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탐욕과 불신앙으로 가득한 왕이었습니다.
우리는 본문에서 헤롯왕(=헤롯 아그립바 1세)의 모습을 잘 살펴보고 경계하는 모델로 삼아야 합니다.
헤롯왕은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첫째, 헤롯은 온갖 악한 일을 하며 살았습니다.
2절 - 사도 요한을 칼로 죽였습니다.
3절 - 베드로도 죽이려고 했습니다.
19절 - 파수꾼들을 심문하고 죽이라고 했습니다.
헤롯왕은 마태복음 2장에나오는 악한 헤롯 대왕의 손자입니다.
헤롯의 가문은 다 악하고 잔인하고 불신앙으로 가득하였습니다.
롬 1:18 에는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에 대하여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롬 2:6 을 보면,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그 행한대로 보응 하신다고 했습니다. 이 말씀을 어디서나 항상 붙잡고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은 사람들로서 날마다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선한 일 중에 최고의 것은 사랑을 베풀고 예수님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롬 2 :10 에는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는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으리라" 고 약속했습니다.
둘째, 헤롯은 극도로 교만했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았습니다.
헤롯의 악한 삶은 점점 크게 자라났습니다. 어느날 그는 왕복을 입고 연설을 했는데, 백성들이 왕에게 아첨하기 위하여 말하기를 "이것은 신의 소리요 사람의 소리가 아니라" 고 외쳤습니다. 헤롯은 그 말을 당연하게 받아들였습니다. 자신을 하나님의 자리에 올려 놓은 것입니다. 헤롯의 악한 교만이 극에 달했던 것입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23절에서 잘 나와 있습니다.
"헤롯이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아니하므로 주의 사자가 곧 치니 벌레에게 먹혀 죽으니라"
우리는 신앙의 생활의 시간이 길어져 갈수록 더욱 겸손해져야 합니다. 모든 영광을 항상 하나님께 올려 드려야 하겠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강력하게 말합니다.
고전 6:20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 10:31 "너희는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북한을 보면,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이라는 삼대 지도자가 마치 헤롯왕의 가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온갖 방법으로 북한의 주민들을 오랫동안 탄압하고, 악을 행하며, 살아계신 하나님을 드려워하지 않고 인정하지 않습니다. 왕의 자리에 앉은 인간 독재자 김씨 세 사람을 하나님인 것처럼 수만개의 동상을 만들어 놓고 절하고 숭배하게 위협하고 강요하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그들의 사진을 걸어 놓게 했습니다. 북한에서는 지난 70년 동안 성경책을 보거나 읽거나 갖고 있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다 잡아 감옥에 가두고, 처형도 하고 있습니다.
교회당 건물은 형식적인 관광용으로 몇개 세워놓고, 나머지 수천개 교회는 다 오래 전에 파괴해버렸습니다.
하나님은 오랫동안 참고 기다리셨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의 무서운 진노와 심판의 때가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북한의 김정은과 그를 추종하는 일부 세력들은 빨리 하나님을 두려하고 회개하고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의 때가 가까이 다가온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정치 지도자들도 대통령부터 시작하여 말단 공무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지도자들은 다 정신을 차리고 전능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 북한의 독재자들과 손 잡으려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만약 북한과 하나되면 가장 먼저 핍박을 받고 처형을 당하게 되는 것은 교회들과 목사들과 크리스찬들입니다. 가장 먼저 금지가 될 것은 교회의 예배와 성경책 입니다.
그 다음의 핍박과 처형의 대상은 남한의 모든 분야의 리더들 입니다.
그동안 저는 정치적인 발언을 설교 때에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본문의 헤롯왕의 비참한 결과를 보면서 이런 멧세지를 전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셋째, 악한 헤롯왕은 멸망당하고, 하나님의 말씀은 흥왕하여 갔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24절의 말씀을 믿고 기억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흥왕하여 더 하더라." 그렇습니다. 이 땅과 하늘의 어떤 악한 사람과 세력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뜻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따라서 이 짧은 인생의 길을 가야 하겠습니다.
2년 전에 우리는 1517년에 일어난 마틴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우리는 다시 한번 종교개혁의 정신을 굳게 갖고 이 악한 세상을 변화시키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종교개혁의 핵심 내용은 무엇입니까?
1. 오직 성경
Sola Scriptura
2. 오직 그리스도
Solus Christus
3. 오직 은혜
Sola Gratia
4. 오직 믿음
Sola Fide
5. 오직 하나님께 영광
Soli Deo Gloria
기도제목 :
1. 매일 하나님의 선한 뜻을 알고 실천하게 하소서!
2. 북한을 다 보고 계시는 하나님!
그곳에 참된 구원과 평화와 자유가 속히 임하게 하소서!
3. 먼저 구원을 받은 우리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 유 재 도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