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35:1-10 말씀 묵상(2020/09/28)
“거룩한 세계”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이사야 35:10)
“And those the Lord has rescued will return. They will enter Zion with singing; everlasting joy will crown their heads. Gladness and joy will overtake them, and sorrow and sighing will flee away.“(Isaiah 35:10)
1. 하나님께서 열국을 심판하실 때 온 세상이 광야와 메마른 땅같이 황폐하게 될 것이지만, 회복될 새 세계는 사막에서 백합화가 무성하게 피고 레바논의 수목이 우거짐같이 되고 비옥한 갈멜과 사론의 밭같이 될 것이다(1-2).
2. 회복될 새 세계는 하나님의 열국 심판과 더불어 이루어질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지금 이방인들에 의해 손이 약해졌고 무릎이 떨리며 겁을 내고 있으나, 심판자 하나님께서 오셔서 그 원수들을 공의로 벌하시며 자기 백성을 구원하실 것이다(3-4).
3. 새 세계에는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 절뚝발이가 사슴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가 노래할 것이다. 신적 구주 예수께서는 오셔서 이런 불치의 병자들을 고쳐주셨다. 또 광야에는 물이 솟고 사막에는 시내가 흐를 것이다(5-6).
4. 새 세계는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되고 메마른 땅이 변하여 샘이 될 것이다. 승냥이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골풀이 나며 거룩한 자들의 땅이 될 것이다. 그리로 가는 길은 죄 가운데 더럽혀진 자들은 그리로 지나가지 못할 것이며, 땅에서 구속(救贖)함을 얻은 성도들만 그 길을 걸을 것이며 어리석은 자들은 그 길을 걷지 못할 것이다. 사자같이 사납고 난폭한 짐승들은 그리로 올라가지 못할 것이다(7-9).
5. 또 새 세계는 기쁨의 땅으로 거기에 거할 백성은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인데, 그들은 노래하면서 그 성에 이를 것이며 그들의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과 기쁨과 즐거움이 있을 것이며 슬픔과 탄식은 달아날 것이다(10; 롬 14:17; 계 21:1-4).
주께서 주신 오늘! 죄악된 세상 가운데 거룩하고 온유하고 겸손한 그리스도의 모습을 본 받아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