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사도행전 3장 1-26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6.08 10:26

사도행전 3:1-26 말씀 묵상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사도행전 3:16).

 

"By faith in the name of Jesus, this man whom you see and know was made strong. It is Jesus’ name and the faith that comes through him that has completely healed him, as you can all see."(Acts 3:16).

 

초대 교회 당시 유대인들은 3시(오전 9시), 6시(정오), 9시(오후 3시)로 시간을 정하여 하루 세 번씩 규칙적으로 기도하였습니다(1).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간 때도 기도 시간이었습니다. 앉은뱅이는 40년 이상을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을 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에 있던 앉은뱅이를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걷게 했습니다. 베드로의 치유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입어서 나온 것입니다. 이때 치유받은 앉은뱅이가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릴 수 있었던 것은, 베드로가 그리스도를 온전히 증거한 것과 그 사실을 믿은 앉은뱅이의 믿음이 합치되었기 때문입니다(2-16). 

 

베드로는 모인 무리를 향해 예수를 소개하고 회개하여 죄 사함을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19).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인간의 비참함은 회개하지 않는 데서 비롯됩니다

 

베드로는 그분을 가리켜 '거룩하고 의로운 자'라고 했습니다(21). 그분은 여호와의 종으로서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했듯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될 분'이셨습니다(사52:13). 

 

예수님은 이사야가 말한 종이기도 하시지만, 모세가 예언한 대선지자이기도 하십니다.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그분을 보내사 그의 백성을 자기들의 죄에서 돌아서게 하셨다고 말합니다(20). 그 뿐만 아니라 예수님은 또한 땅의 모든 족속이 그 안에서 복을 받을 아브라함의 후손이기도 합니다(25). 

 

주께서 주신 오늘! 섬김을 통하여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한 여러분의 삶을 나누어 보세요.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