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히브리서 11장 1-4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3.24 06:32

히브리서 11:1-40 말씀 묵상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것이 아니니라"(히브리서 11:3).

 

"By faith we understand that the universe was formed at God’s command, so that what is seen was not made out of what was visible."(Hebrews 11:3)

 

믿음은 어원적으로 ‘다른 사람의 증명을 참된 것으로 인정하는 것’이란 의미를 가지며 성경에서도 하나님의 진실성에 대한 확신과 ‘말씀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충심으로 그를 신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믿음이란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전적인 신뢰와 그 약속을 이루실 수 있는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1절)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는 믿음에 대한 정의는 구약의 여러 믿음의 선진들에 의해서도 설명됩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모든 것을 이루어 주시라는 사실은 확신을 갖고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믿음의 주체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모든 세계를 말씀으로 무에서 창조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한다(3절). 세상의 만물이 하나님의 창조에 의해 생성되었다고 믿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계시인 성경의 증거와 성령의 역사로만 가능한 것입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믿음을 정의한 후 삶을 통해서 믿음을 증거한 선진들을 나열하였습니다.

 

아벨은 경배의 믿음을(창4:3-5), 에녹은 동행의 믿음을(창5:24), 노아는 구별된 믿음을(창7:1), 아브라함은 결단의 믿음을(창12:1-5), 사라는 확신의 믿음을(창17:26-40), 야곱은 연단의 믿음을(창48:1-5), 요셉은 소망의 믿음을(창50:24, 25), 모세는 희생의 믿음을(출2:11), 이스라엘은 승리의 믿음을(출14:22), 라합은 모험적 믿음을(수2:1) 소유했습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의 역사가 나의 삶가운데 믿음의 삶을 통해 드러나게 하소서.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