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히브리서 10장 1-1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3.22 08:57

히브리서 10:1-10 말씀 묵상 

 

"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히브리서 10:10).

 

"And by that will, we have been made holy through the sacrifice of the body of Jesus Christ once for all."(Hebrews 10:10)

 

율법의 제사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죄를 깨달으며 기억하여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 선생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 참 형상이 아니라 해마다 드리는 속죄 제사로는 인간의 양심을 온전케 할 수 없습니다. 

 

완전한 하나님이시요 완전한 인간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5) 세상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골고다 언덕에서 피를 흘리심으로 완전한 속죄 제사를 이루신 것입니다.

 

그 결과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죄 사함 얻고 거룩함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같이 하나님의 뜻을 세우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셨고 자신의 몸을 드리심으로 새 언약을 온전히 세우셨습니다(10).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은 칭의(롬3:24), 영생(요3:16), 인치심(엡4:3), 죄사함(골1:14), 성령 동행(요14:16), 양자됨(갈4:4, 5), 자녀됨(요1:12), 성화(단2:14)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이는 성도의 당하는 모든 일은 하나님의 섭리에 따른 것이며, 그리스도를 떠나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려는 노력의 무가치함을 나타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제사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만족시키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진정한 제사임을 믿습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