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히브리서 3장 7-1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3.16 08:12

히브리서 3:7-19 말씀 묵상 

 

"노하심을 격동하여 광야에서 시험하던 때와 같이 너희 마음을 강퍅케 하지 말라"(히브리서 3:8).

 

"Do not harden your hearts as you did in the rebellion, during the time of testing in the wilderness,"(Hebrews 3:8).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약속하신 안식은 가나안 땅의 입성으로 이루어졌지만 이 안식은 영원한 안식의 그림자에 불과합니다(11). 

 

안식은 창세기 2:2에서 최초로 나오며 모세를 통하여 십계명 중 하나로 안식일이 제정되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인 안식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그를 통하여만이 참 안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복음에 불순종하여 하나님을 시험하다가 광야에서 멸망한 조상들의 전철을 밟지 말라고 경고하였습니다(12). 

 

매일 피차 권면하여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고 하였습니다(13). 강팍하다는 것은 교만하다, 고집이 세다, 남을 무시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 40년 동안 수많은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면서도 어려운 일을 당할 때마다 모세를 원망하고 하나님을 시험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불과 재앙으로 치시고 40년 동안 광야에서 유리하다가 소멸되도록 심판하셨습니다(16-18).

 

성도들도 불순종할 경우에는 구원에 이르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인된 인간들을 위해 자신의 외아들까지 내어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순종하여 하나님의 은혜 앞으로 나아가기를 거부한다면 그는 자신의 죄 가운데서 멸망하게 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인자와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안에 거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