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신명기 33장 18-2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7.10.31 09:31

신명기33:18-29 말씀 묵상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신명기 33:29)

 

"Blessed are you, Israel! Who is like you, a people saved by the Lord ? He is your shield and helper and your glorious sword. Your enemies will cower before you, and you will tread on their heights.”(Deuteronomy 33:29)

 

모세는 스불론은 밖으로 나가는 것을 기뻐하라고 축복했고 잇사갈은 장막 안에 있음을 기뻐하라고 말한다. 이 두 지파들은 그들의 땅에 있는 산에서 의로운 제사를 드릴 것이다. 갓은 먹이를 찢는 사자에 비유되었고 지도력을 인정받아 하나님의 심판을 수행하는 도구가 될 것이다. 단은 바산에서 뛰어 나오는 사자 새끼와 같다. 사자와 같이 위엄 있는 지파가 될 힘을 갖고 있다. 납달리는 풍족한 하나님의 은혜를 맛볼 것이다. 아셀은 아들들 중에서 가장 많은 복을 받을 것이다. 다른 지파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풍족한 복을 받을 것이다. 아셀 지파는 튼튼한 문 뒤에서 안전할 것이며 하나님께서 능력을 주실 것이다. 여수룬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지칭해서 붙여준 이름이다. 위대하신 하나님은 하늘로부터 백성들에게 내려오실 것이며, 백성들의 피난처가 되시며 적들을 물리쳐 주실 것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주실 땅에서 평안을 누리며 풍요를 누릴 것이다. 이스라엘만큼 하나님의 복을 받는 민족은 이 세상에 없다. 하나님은 그들을 구하셨고 대적의 손으로부터 지키셨다.

 

주께서 주신 오늘! 여호와의 구원을 얻은 행복한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