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신명기 31장 14-3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7.10.24 17:47

신명기 31:14-30  말씀 묵상 

 

"그들이 돌이켜 다른 신을 좇는 모든 악행을 인하여 내가 그 때에 반드시 내 얼굴을 숨기리라"(신명기 31:18).

 

" And I will certainly hide my face in that day because of all their wickedness in turning to other gods."(Deuteronomy 31:18)

 

하나님은 모세에게 죽음이 임박했다고 말씀하신다. 모세와 여호수아가 회막 앞에 서자 하나님은 회막 위에 구름기둥 가운데 임하셔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이 하나님과 멀어졌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알려 주셨는데 백성들은 창녀와 같이 이방 신들을 섬기면서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저버리게 된다는 것이었다. 그러면 하나님은 진노하셔서 얼굴을 감추시며 백성들에게 큰 재앙이 내려 그들이 당하는 고난이 참된 하나님을 배신한 죄 때문임을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찬미의 시를 기록하라고 하시면서 백성들이 이 노래를 통해 하나님의 증인이 되기를 바라셨다. 그 노래의 내용은 하나님을 멀리 할 때 어떻게 하나님이 진노하실 것인지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왜 징벌을 받으며 왜 하나님이 등을 돌리시는 지에 관한 것이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해지라고 말씀하셨다. 모세가 율법을 모두 기록해서 레위인들에게 주자 그들을 그 율법서를 언약궤 옆에 보관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증언하는 표징으로 여겼다. 모세는 백성들이 하나님께 대적하지 않을까 염려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어떤 상황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섬기며 존중하며 언약을 지키게 하소서.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