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오늘의 묵상 : 신명기 18장 13절

임근영 0 2017.09.27 05:57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완전하라."(신명기 18:13)

 

"You must be blameless before the Lord your God."(Deuteronomy 18:13)

 

제사장과 레위인들을 위한 제물, 가증한 행위들

제사장과 레위인들은 백성들이 하나님께 드린 제물의 일부를 제공받아 생계를 유지했다. 모세는 백성들이 제물로 드리는 가축의 앞다리와 두 볼과 위는 제사장에게 주라고 했다. 그뿐 아니라 곡식, 새 포도주, 기름, 양의 털도 레위인과 제사장에게 주어야 했다. 이 선물은 제사장과 레위인들이 하나님의 백성들을 섬기는데 대한 보상이었다. 만약 레위인이 자기 소유물을 팔고 다른 곳으로 이사가서 하나님을 섬기게 되었다면 이사 간 곳에서도 레위인으로서 공정하게 대해줘야 했다. 그가 팔고 온 재산은 별도의 소유로 취급되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속의 땅에 들어가면 이방 나라의 관습을 따르지 말아야 했다. 당시 가나안 땅에는 자녀를 희생 제물로 바치는 종교적 관습들이 성행했으며 점쟁이, 요술사, 무당, 진언자, 또는 신접자들이 사람들의 운명과 미래를 예언하곤 했다. 모세는 이런 관습은 하나님의 진노를 일으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거룩한 백성으로서 부르심에 합당하게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