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오늘의 묵상 : 신명기 17장 1절

임근영 0 2017.09.25 06:54

"무릇 흠이나 악질이 있는 우양은 네 하나님 여호와께 드리지 말찌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이 됨이니라."(신명기 17:1)

 

"Do not sacrifice to the Lord your God an ox or a sheep that has any defect or flaw in it, for that would be detestable to him."(Deuteronomy 17:1)

 

모세는 백성들에게 흠이 있는 소나 양을 제물로 드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또한 이방 신에게 절을 한 이스라엘 사람의 죄에 대해 언급했는데 우상을 섬긴 백성을 발견하면 매우 심각하게 그 죄를 다스려야 했다. 재판장은 그 사건을 자세히 조사했으며 마지막 판결을 내리기 전에 최소한 2, 3명의 증인으로부터 증거를 확보해야 했다. 죄인은 성읍 밖에 끌려 나가 돌아 맞아 죽었는데 돌을 던질 때에는 죄인의 잘못을 증언한 증인들이 먼저 던져야 했다. 그 관습은 증인이 자신의 증언에 대한 진실을 확증하기 위해서였다. 판결이 어려울 경우 레위 사람 제사장과 당시 재판장이 진행했다. 이들은 율법의 뜻대로 판결했고 백성들은 그 판결에 순종해야 했다. 또한 재판을 진행하는 제사장과 재판장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은 죽임을 당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세울 왕의 자격으로 하나님이 택한 사람을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 세워야 한다고 했다. 왕은 말을 사기 위해 백성들을 애굽에 종으로 팔아서는 안 되었고, 많은 부인을 두지 말며 은금을 많이 쌓지 말아야 했다. 마지막으로 왕은 하나님의 율법을 상고하는 사람이어야 했다.

 

주께서 주신 오늘! 평생에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하고 옆에 두고 읽어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우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