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오늘의 묵상 : 신명기 16장 19절

임근영 0 2017.09.24 06:44

"너는 굽게 판단하지 말며 사람을 외모로 보지 말며 또 뇌물을 받지 말라 뇌물은 지혜자의 눈을 어둡게 하고 의인의 말을 굽게 하느니라."(신명기 16:19)

 

Do not pervert justice or show partiality. Do not accept a bribe, for a bribe blinds the eyes of the wise and twists the words of the innocent."(Deuteronomy 16:19)

 

이스라엘 백성들은 타작마당과 포도주 틀에서 첫 소출이 나온 후 7일 동안 초막 절기를 지켰으며 추수가 끝나면 곡식을 타작하고 포도를 틀에 넣어 포도주를 만들었다. 초막절은 조상들이 광야에서 장막을 짓고 살던 때를 기억하기 위한 절기였다. 초막절은 단지 하나님이 지금까지 행하신 일을 기념하는 것뿐만 아니라 앞으로 행하실 하나님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함이었다. 이스라엘 남자들은 1년에 3번 성전에 나와 절기를 지켜야 했다. 그들은 헌물을 가져와야 했는데 자신이 받은 복의 정도에 따라 힘대로 드렸다. 모세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면 각 성읍과 지파를 대표하는 재판장들과 지도자들을 뽑아 공정하게 재판하며 정의를 왜곡시켜서는 안되며 편애하거나 뇌물을 받아서는 안되었다. 재판장들은 오직 정의를 따르라고 권고했다. 또한 하나님의 백성은 제단 옆에 나무로 만든 아세라 상이나 돌로 만든 상을 세우지 말아야 했다.

 

주께서 주신 주일!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않으며 뇌물을 공의를 행하는 삶을 설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