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오늘의 묵상 : 신명기 12장 1절

임근영 0 2017.09.18 07:33

네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셔서 얻게 하신 땅에서 너희가 평생에 지켜 행할 규례와 법도는 이러하니라(신명기 12:1)

 

These are the decrees and laws you must be careful to follow in the land that the Lord , the God of your ancestors, has given you to possess—as long as you live in the land.(Deuteronomy 12:1)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방 신들 즉 가나안 땅에 있는 모든 이방 신의 제단과 우상을 새긴 조각상들은 없애버려야 하고 아세라 상도 불태워야 한다고 가르친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하나님께 예배드릴 곳을 세워주셨는데 예배 공간을 삶의 중심에 두는 것은 하나님이 율법에서 요구하신 대로 그들이 삶 속에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들은 번제물과 희생제물, 십일조와 특별한 제물들을 제사 지내는 곳으로 가져와서 그곳에서 하나님께 경배해야 했다. 곡식과 포도와 기름의 1/10과 가축의 첫 태생, 또는 하나님께 드리기로 서원한 대상들을 하나님이 분별해주신 곳으로 가져와야 했다. 그리고 드려진 제물들을 제단 곁에서 먹어야 했다. 또한 하나님께 드려진 제물의 일부는 레위인들에게 주어졌고 나머지는 백성들이 하나님께서 보시는 앞에서 먹었다.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인하여 주의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