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창세기 50장 1-14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2.04.28 10:40

 

창50:1-14절 말씀 묵상

"야곱의 장례" 

 

"우리 아버지가 나로 맹세하게 하여 이르되 내가 죽거든 가나안 땅에 내가 파 놓은 묘실에 나를 장사하라 하였나니 나로 올라가서 아버지를 장사하게 하소서 내가 다시 오리이다 하라 하였더니 바로가 이르되 그가 네게 시킨 맹세대로 올라가서 네 아버지를 장사하라"(창세기 50:5-6). 

 

요셉은 생이별을 하여 긴 세월을 헤어져 살아야 했던 아비를 만나 안락한 환경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서 그는 부친을 잃게 되었습니다. 요셉은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슬피 눈물을 흘리고 그 창백한 얼굴에 입을 맞추며 이별을 고하였습니다(1-3). 

 

요셉은 의사를 시켜 부친의 시신을 미라로 만들었습니다. 고센 땅에서 장지까지 500km 가까이 되는 먼곳으로 운구하기 위해서는 부패를 막아야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요셉은 야곱이 죽은 후 70일 간을 애도하고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가나안 땅에 아버지를 장사할 수 있도록 배려해 달라고 바로에게 요청하였습니다. 바로는 요셉의 요청을 쾌히 승낙하였습니다(4-6). 

 

요셉이 그의 형제들과 아버지를 장사하러 올라갈 때 바로의 모든 신하와 바로 궁의 장로들과 애굽 땅의 모든 장로들도 함께하였습니다. 요셉은 아버지 야곱을 장사 지내는 순간에 이르러 또다시 7일 간을 애곡하였습니다. 요셉과 형제들은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마므레 앞 막벨라 밭 굴에 장사하였습니다(7-14). 

 

야곱의 아들들은 부친의 유언에 따라(49:29-30)장례식을 무사히 치르었습니다. 야곱의 영구 행렬을 따르는 엄청난 수의 사람들을 보면 야곱의 명성을 널리 전하게 되어 가나안 땅에 그의 기억을 되살려 놓았을 것입니다. 

 

기도하기: 유한한 인생, 나의 곁에 계신 부모님께 효를 다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