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요한계시록 19장 1-1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1.11.04 19:08

 

요한계시록 19:1-10절 말씀 묵상

"하늘의 찬송" 

 

"또 24장로와 네 생물이 엎드려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경배하여 가로되 아멘 할렐루야 하니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무론대소하고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하더라."(요한계시록 19:4-5) 

 

The twenty-four elders and the four living creatures fell down and worshiped God, who was seated on the throne. And they cried: “Amen, Hallelujah!” Then a voice came from the throne, saying: “Praise our God, all you his servants, you who fear him, both great and small!”(Revelation 19:4‭-‬5) 

 

1. 하나님께서 능력으로 자기 백성을 구원하셨기 때문에, 천국 허다한 천사들과 성도들은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영광을 찬송한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능력으로 자기 백성을 모든 고난에서 건지실 것이다. 또  음행으로 세상을 더럽게 한 큰 음녀를 심판하실 것이다. 그의 심판은 참되시고 의로우실 것이다(1-3). 

 

2. 그들이 다시금 “할렐루야, 그 여자에게서 나는 연기가 영원히 올라가는구나” 하고 외치니, 스물네 장로와 네 생물이 보좌에 앉아 계신 하나님께 엎드려 경배하고, “아멘, 할렐루야” 하고 말하였다(4-5). 

 

3.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이란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고 두려워하고 순종하는 자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노인이든지 어린아이이든지 간에 그들이 받은 하나님의 긍휼과 능력의 구원을 찬송해야 한다. 

 

4. 또 큰 무리의 음성과 같기도 하고, 큰 물소리와 같기도 하고, 우렁찬 천둥소리와 같기도 한 소리를 들었다(6). 

 

5. 그 소리는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전능하신 분께서 왕권을 잡으셨다.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어린 양의 혼인날이 이르렀다. 그의 신부는 단장을 끝냈다. 신부에게 빛나고 깨끗한 모시 옷을 입게 하셨다. 이 모시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다.”라는 소리였다(7-8). 

 

6. 신부가 입게 될 옷은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은혜로 ‘허락하신’ 옷이다(8절). 이사야는 사람의 의가 더러운 옷 즉 누더기 옷과 같다고 하였다(사 64:6). 오직 예수께서 주신 의만이 완전하고 영광스럽다. 그러므로 성도는 그 의 안에서 의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그것은, 비록 보잘것없어도, 어린양의 혼인 잔치를 위한 당연한 준비가 될 것이다. 

 

7. 요한은 너무 감격하여 그 천사의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 하였다. 그때 그 천사는 자기도 하나님의 종에 불과하니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고 말했다. 요한이 천사에게 경배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천사가 증거하는 예수님에 대한 증거가 하나님의 영에 의한 대언 사역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를 사용하시는 하나님께만 영광과 경배를 드려야 한다(9-10). 

 

주께서 주신 오늘! 혼인 잔치에 참여할 신부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한 거룩과 의를 간직하고 의로운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