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디도서 2장 11-14절 말씀 묵상 [민경수 목사]

복음뉴스 0 2021.09.28 07:07

 

제목 : 복스러운 소망(재림)을 기다리자! 

본문 : 딛 2:11-14

 

우리는 흔히 “종말론” 하면 어둡고 두렵게 느낍니다. 이 시대 종말론이 이단과 사이비로 인해 혼돈과 혼란 속에 있고, 다미선교회(92년 10월 28일), 해롤드 캠핑(2011년 5월 21일, 10월 21일)) 등의 그릇된 종말론로 인한 트라우마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666에 지나친 관심과 잘못된 집착을 갖습니다. 가령 안면인식, 바코드, 베리칩, 큐알코드, 심지어는 코로나 백신이 666짐승의 표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계시록을 잘 읽어보면, 적그리스도와 짐승, 거짓 선지자의 출현이 먼저 있는 상황적 여건이 있은 후에야 666표를 강제로 받게 되는 사건이 있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 적그리스도가 공개적으로 등장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물론 곧 적그리스도가 등장할 날이 멀지 않아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종말에 사는 우리 참신앙인들은 666짐승의 표를 받지 않게 됩니다. 왜요? 이마에 성령 하나님의 인을 받기 때문입니다 (엡 1:13; 4:30, 계 7:2-4; 9:4; 14:1; 22:4 등). 

계시록 해석의 바른 열쇠는 계시록을 구약의 출애굽 시대와 비교되는 “출바벨론기” 로 보는 것입니다. 출애굽 직전의 10가지 재앙 중 1-3번째 재앙 (피, 개구리, 이)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도 해당되었습니다 (확인 성구: 출 7:21; 8:6, 16). 그러나 4-10번째 재앙 (파리, 악질, 독종, 우박, 메뚜기, 흑암, 장자죽음)은 이스라엘 백성과는 관계가 없었습니다 (확인 성구: 8:22; 9:4, 22-26; 10:12, 23; 11:4-7).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교회와 참신앙인들은 7인을 떼는, 7나팔을 부는, 7대접을 쏟는 21가지 재앙들이 주위에 일어나고, 또는 듣게 되지만, 이 모든 환란으로부터 보호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왕의 왕, 만유의 주님 되시는 예수님의 재림에 동참하게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그렇다면 이러한 복스러운 소망, 즉 예수님의 영광스런 재림을 우리 신앙인들이 기다릴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일까요? 

 

1.예수님이 자신을 내어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구원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본문 11절, 14절 전반).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인 죽음을 통하여 우리들은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엡 1:7).

인간 스스로는 자신의 구원을 위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인간은 죄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 (롬 3:9-10). 그런데 이 모든 죄악을 예수님이 골고다 언덕위 십자가에서 대신 죽으심으로 깨끗이 용서하셨습니다! 또한 이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은 '모든 사람', 즉 전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요일 2:2).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의 적용 범위는 결코 혈통, 신분, 지위, 소유와 같은 조건들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구원을 위한 초청을 듣게 되시길 축원합니다 (사 55:1-3). 나아가 그 초청에 아멘으로 응답하시길 축원합니다.

 

2.하나님이 성령님으로 신앙인들을 양육하시기 때문입니다  (본문 12절). 

오늘날 하나님은 삼위 하나님 중 성령 하나님을 통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두 가지 방향으로 작용하여 신앙을 성장, 또는 성숙케 합니다. 

첫 번째 방향은 더러운 죄악과 그에 대한 욕망을 잘라버리게 합니다. '경건치 않은 것'들을 (롬 1:28-31) 버리게 합니다. 또한 죄를 짓게 하는 '세상 정욕'도 버리게 합니다. 이것은 한마디로 쾌락과 권력, 그리고 소유에 대한 무절제한 욕망을 말합니다 (요일 2:16).

두 번째 방향은 적극적인 것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살아가게 합니다. 근신함은 자신의 욕구나 경향을 통제함으로서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의로움은 다른 사람을 대함에 있어서 공명정대하고 순수함을 의미합니다. 

경건함은 하나님을 경배하며 경외심을 갖고 예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령님은 교훈과 징계, 위로로써 양육합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도와주시고 변호하시는 보혜사이십니다.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양육주이십니다. 나아가 성령님은 무지한 우리들을 가르쳐 주십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십니다 (요 14:26).

 

이 성령님의 내주는 우리 신앙인들이 구하기만 하면 하나님이 주십니다. 이 세상의 흔히 말하는 스펙, 학력과 경력 또는 재산 등 아무 조건도 필요치 않습니다. 단지 필요하다면 예수님의 보혈로 죄 용서받은 자녀가 되면 됩니다. 그리고 자녀로서 하나님께 구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눅 11:13).

 

3.마지막으로 이러한 복스러운 소망을 우리 신앙인들이 기다릴 수 있는 근거는, 구주 예수님이 영광스럽게 다시 오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본문 13절). 

'복스러운(“헬, 마카리오스”) 소망'은 곧바로 연결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과 동일한 내용을 가지는 말입니다. 즉 '복스러운 소망'은 주님의 영광의 축복된 재림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저주 또는 멸망이 아닙니다. 축복이요 소망입니다. 하나님의 약속된 소망은 우리를 들뜨게 하고 기대하게 하며 대망하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는 날은 밝은 날입니다. 신랑되신 주님이 신부인 교회를 맞아 혼인잔치하는 날입니다 (계 19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는 재림 약속의 성취입니다 (행 1:11; 히 9:28).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는 재판장으로서 사탄을 결박하십니다 (계 20:3, 10).

온 세상을 평화와 공의로 다스려 그리스도인들을 위로하시며 기쁘게 하실 것입니다 (사 11:3-5; 25:6-8).

 

그러면 이와 같은 축복된 소망, 즉 예수님의 영광스런 재림을 우리 신앙인들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1)우리 모두 밝고 복된 종말론을 갖고 생활하십시다. “신부”의 종말론! 신랑되신 주님이 신부인 교회를 맞아 혼인잔치하는 날을 설레임으로 기다리며 사십시다 (계 19:7-9). 

2)오직 깨어 정신을 차려 선한 일에 열심하는 삶을 사십시다 (본문 14절 후반; 살전 5:6).

3)그리하여 “이기는 자”overcomer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이기는 자에게 주님은 많은 것들을 약속하셨습니다 (계 2-3장 일곱교회에 주시는 말씀).

①   생명 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신다 (계 2:7). 

②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게 하신다 (계 2:11). 

③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흰 돌을 주신다. 그 돌 위에 기록된 새 이름이 있는데 이는 받는 자 외에는 그 이름을 알자가 없다 하셨다 (계 2:17). 

④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며, 또한 새벽별을 주신다 (계 2:26, 29). 

⑤   흰 옷을 입을 것이요,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신다 (계 3:5). 

⑥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하시며, 하늘에서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하나님의 이름, 그리고 주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신다 (계 3:12). 

⑦   주님의 보좌에 함께 앉게 하신다 (계 3:21).

 

우리 모두 복스러운 소망, 즉 예수님의 영광스런 재림을 설레이며 기대하고 기다리며 사시길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보혈로 우리 신앙인들은 죄를 용서 받고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가 되었습니다. 보혜사 성령하나님이 오늘도 우리를 돌보시며 양육하고 계십니다.

우리 신앙인들은 곧 있을 주님의 다시 오심을 환영하며 영원한 천국에 들 어가 영생복락을 누릴 것입니다. 할렐루야!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