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예수님의 증인들"
성경 : 누가복음 24:44~53
이 세상에는 복음에 관계하여 네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1. 복음을 아직 모르고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 복음을 싫어하고, 복음을 믿는 사람들을 미워하고 핍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3. 복음을 믿으나 남에게 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4. 복음을 믿고 확신하며 다른 사람에게 담대히 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복음이란 무엇입니까?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나를 위하여 삼일 만에 다시 사신 것을 가리킵니다. (고전 15:3~4)
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즉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고전 15:2)
오늘 본문을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과 그를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분명히 말씀 하셨습니다.
첫째, 구약성경은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미리 예언한 것인데 기록된 그것이 이제 다 이루어졌습니다. (44~47절)
둘째,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누구나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의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48절)
셋째,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내가 너희에게 보내리라고 하셨습니다. (49절)
이 예수님의 말씀은 영원토록 변하지 않는 진리의 말씀 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굳게 믿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증인, 복음의 증인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예수님의 승천 후에 믿는 자들이 기쁨과 찬양 가운데 살아가는 것처럼 살 수 있습니다. (50~53절)
사도 바울은 인생의 중반전에 다메섹 도상에서 극적으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그는 후반전 인생을 한결같이 예수님의 증인, 복음의 증인으로 살았습니다. 그 사실이 사도행전 20장 24절에 잘 나오고 있습니다.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아름다운 봄철 입니다. 봄비가 내린 후에 더욱 나무들과 꽃들과 잔디들은 싱싱하고 찬란하게
솟아나고 피어나고 있습니다.
봄철에 힘있게 솟아나는 만물처럼 이제 우리들은 코로나 전염병과 인생의 모든 문제들을 다기도로 하나님께 맡기고 예수님의 증인, 복음의 증인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