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메시야의 구원 시대

임근영 목사 0 2020.10.23 22:10

이사야 61:1-11말씀 묵상(2020/10/24)

"메시아의 구원 시대"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이사야 61:10).

 

"For as the soil makes the sprout come up and a garden causes seeds to grow, so the Sovereign Lord will make righteousness and praise spring up before all nations."(Isaiah 61:11)

 

1. 메시아는 기름을 부우심을 받은 분이시다. 그 분은 복음 전파를 위해서 부름을 받으셨다. 죄와 그 결과인 불행으로 마음이 상한 자들을 고치고 죄의 포로 되고 갇힌 자에게 자유를 선포하기 위해서다(1).

 

2. 메시아 시대는 하나님의 은혜의 해이며 원통함을 풀어주심의 날이다. 메시아의 복음이 전파될 때  회개하고 애통하는 자들은 재 대신 화관을, 슬픔 대신 희락의 기름을, 근심 대신 찬송의 옷을 입게 될 것이다(2-3).

 

3. 구원받은 백성들은 황폐한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외인들과 이방인들이 양을 치는 목자, 농부, 포도원지기가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은 “여호와의 제사장들” 또 “하나님의 봉사자들”이라고 불릴 것이다(4-7).

 

4. 심판자 하나님께서는 의를 사랑하시고, 강탈과 불의를 미워하시며, 자기 백성을 성실히 다스리시고 그들과 영영한 언약을 세울 것이다. 그 자손들은 열방 중에 알려지며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고 인정될 것이다(8-9).

 

5. 하나님께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성도들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즐거워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신랑이 신부를 사모하며, 신부가 신랑을 위하여 자기 보물로 단장함같이 그들에게 구원의 옷, 즉 의의 겉옷을 입히실 것이다(10-11). 

 

주께서 주신 오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은 구원의 기쁨으로 소망가운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