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60:1-22 말씀 묵상
"영광스럽게 회복됨"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이사야 60:21-22).
"Then all your people will be righteous and they will possess the land forever. They are the shoot I have planted, the work of my hands, for the display of my splendor. The least of you will become a thousand, the smallest a mighty nation. I am the Lord ; in its time I will do this swiftly.”(Isaiah 60:21-22)
1. 여호와께서 임하실 때 어두움 가운데 있는 이스라엘 백성은 메시아의 구원의 빛을 받을 것이며 그 빛을 세상 모든 곳에 비출 것이다(1-3).
2. 이스라엘 나라의 회복은 이방인들의 구원을 포함하고 기쁨과 놀라움을 가질 것이며 열방의 풍부함과 물질적 풍요까지 보게 될 것이다(4-5).
3. 또한 많은 이방인들과 그 자녀들이 하나님께로 들어올 것이며 그들은 귀한 은금과 많은 제물을 하나님께 드리며 하나님을 섬길 것이다(6-9).
4. 전에는 하나님께서 노하셔서 그들을 징벌하셨으나 이제는 은혜로 긍휼히 여기셨고, 이방인들이 돌아와 그들을 섬길 것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을 섬기지 않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할 것이다(10-12).
5. 이스라엘 백성을 괴롭히며 멸시하던 이방인들의 자손들은 그들에게 굴복할 것이며 하나님의 성,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고 부르며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하심을 증거할 것이다(13-14).
6. 회복된 이스라엘 나라는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될 것이다. 이방 나라 왕들이 양식을 공급할 것이다(15-16).
7. 회복된 이스라엘은 은금놋철이 풍성할 것이며 강포가 없을 것이며 황폐와 파멸도 다시 없을 것이다. 그 성벽은 구원, 그 성문은 찬송이라고 불릴 것이다(17-18).
8. 새 예루살렘 성에서는 해와 달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해가 지지 않고 달이 기울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영한 빛이 되실 것이기 때문이다. 이로써 그들에게 슬픔의 날은 마칠 것이다(19-20).
9.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을 의롭게 만드실 것이며 또 그들로 영원히 땅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심으신 자들이요 하나님께서 친히 만드신 자들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약한 자라도 강건케 하실 것이다(21-22).
주께서 주신 오늘! 우리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께 늘 감사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