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하나님의 백성

임근영 목사 0 2020.10.06 10:24

이사야 43:1-28 말씀 묵상(2020/10/06)

"하나님의 백성"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이사야 43:1)

 

"But now, this is what the Lord says— he who created you, Jacob, he who formed you, Israel: “Do not fear, for I have redeemed you; I have summoned you by name; you are mine."(Isaiah 43:1)

 

1.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고 복 주실 자이시다. 그는 자기 백성 이스라엘에게 “너는 두려워 말라”고 말씀하신다. 그들을 지명하여 부르시고 구속하셨기 때문에 “너는 내 것이라”고 말씀하신다(1). 

 

2. 또 우리가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물이나 불 가운데서도 지키실 것이기 때문이다(2).

 

3. 하나님께서는, 파사 왕 고레스가 애굽과 구스와 스바를 다 점령하고 그 대신 이스라엘을 해방시켜 고국으로 돌아가게 할 것을 예언하신 것이다(3-4).

 

4. 이스라엘 백성은 현재의 고난 때문에나 미래의 불확실성 때문에  절망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흩어진 이스라엘 백성을 동서사방에서 불러모으실 것이기 때문이다(5-6). 

 

5.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하셨다(7). 

 

6. 이방 나라들이 모이고 그 민족들이 회집해도 장차 동방에서 한 사람을 일으켜 이스라엘 백성을 바벨론 포로생활에서 건져내실 것이다(8-9). 

 

7. 이방 나라들의 우상숭배는 헛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을 알고 믿고 증인이 될 것이다(10-13).

 

8.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구속자(救贖者)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 여호와”라고 부르신다. 그분은 영원 전부터 영원 후까지 스스로 계신 자요 꺼져가는 등불도 끄지 않으시고 바다 가운데서 건져내신 참 하나님이시다(14-18). 

 

9. 하나님께서 행하실 새 일이란 바벨론을 패망시키고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시키는 일이다. 광야에 길을 내어 바벨론 포로생활로부터 돌아오게 하고 광야에 물들이 흐르게 할 뿐 아니라 사막에 강들을 내어 생수를 마시게 하여 이스라엘 백성의 심령의 회복을 주신다(19-20).

 

10.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과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을 찬송케 하기 위해이다(21). 

 

11.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형식적 예배를 드렸는지는 몰라도 진심의 예배를 드리지 않았다. 그들은 하나님을 괴로워하였고,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일을 부담으로 여겼다. 그들은 진심으로 죄를 회개하거나 하나님을 믿지 않았다(22-23).

 

12.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예물을 강요하지 않으셨다. 믿음과 자원함으로 드리지 않는 예물은  하나님을 괴롭게 하는 것이다. 그들이 많은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를 기억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신다(24-25).

 

13.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들은 자신들의 의를 나타내며 심히 죄를 지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소의 어른들로 욕을 당케 하셨고 이스라엘 백성을 비방거리가 되게 하셨다(26-28).

 

주께서 주신 오늘! 마음과 성품을 다해 하나님만 섬기며 사랑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