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여호와가 응답하리라

임근영 목사 0 2020.10.05 09:29

이사야 41:1-29 말씀 묵상

"여호와가 응답하리라"

 

"이 일을 누가 행하였느냐 누가 이루었느냐 누가 태초부터 만대를 불러내었느냐 나 여호와라 처음에도 나요 나중 있을 자에게도 내가 곧 그니라."(이사야 41:4)

 

"Who has done this and carried it through, calling forth the generations from the beginning? I, the Lord —with the first of them and with the last—I am he.”(Isaiah 41:4)

 

1. 하나님께서 바벨론 나라를 멸망시키기 위하여 동쪽의 파사에서 고레스 왕을 일으키셔서 의로운 심판의 도구가 되게 하실 것을 예언한 것이다.  고레스는 넓은 영토를 점령하고 열국을 굴복시켜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의 도구로 사용될 것이다(1-4).

 

2. 열국들은 하나님의 하시는 일들을 보고 두려워하며 땅끝이 무서워 떨며 함께 모여 올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우상숭배를 뉘우치고 참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않고 더욱더 우상숭배에 빠지고 서로 격려하며 우상 만드는 일을 힘쓸 것이나 결국 다 멸망할 것이며 헛될 것이다(5-7).

 

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나의 종 너 이스라엘’ ‘나의 택한 야곱’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 부르시며 우대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그 징벌과 고난 중에도 버리지 않으시고 함께하시고 도우시고 붙드실 것이다. 그러므로 두려워 말고 놀라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은 함께하셔서 굳세게 하시고 도와 주시며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8-10).

 

4. 이스라엘 백성은 이전에 열국들에게 많은 고난을 당했었다. 그러나 이스라엘을 학대하던 열방은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며 아무 것도 아닌 것같이 되며 멸망할 것이다. 영원하신 하나님께서는 벌레 같은 야곱, 고난받는 이스라엘 백성의 오른손을 붙드시고 그들을 도우실 것이다(11-14).

 

5.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기계를 삼으셔서 이방의 크고 작은 나라들을 다 멸하실 것이다(15-16). 

 

6. 하나님께서는 가난하고 목말라 하는 이스라엘 백성을 버리지 않으시고 그들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실 것이다. 비를 충분히 내려주시며 골짜기나 광야와 마른 땅에 샘을 터뜨리시면, 벌거숭이산에 강이 생기며 골짜기나 광야와 마른 땅에 샘이 나고 못이 생기게 될 것이다. 또 광야에나 사막에도 백향목과 싯딤나무와 화석류와 들감람나무, 또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 등 건물이나 가구의 자재가 되는 나무들, 꽃과 향기를 주는 나무들, 기름을 주는 나무들, 또 그늘과 쉼을 주는 나무들을 자라게 하실 수 있다(17-20).

 

7.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야곱의 왕’으로 표현하신다. 야곱의 자손들을 버리지 않으시고 그들을 다스리시며 훈련시키시고 복을 주기를 원하신다. 우상은 신이 아니므로 미래의 일들을 결코 예언할 수 없다. 또 그들이 정말 신이라면, 사람들에게 복을 내리든지 화를 내릴 수 있을 것이지만, 우상은 신이 아니므로 복도 화도 내릴 수 없다(21-24). 

 

8. 하나님께서는 메데와 파사의 연합군을 통해 바벨론을 멸망시키고 이스라엘 백성을 고향으로 돌아가게 할 것이다(25-26).

 

9.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시키는 이 기적 같은 일에 대해 우상들 중에 누구도 말한 적이 없다. 그들은 다 신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상들은 허무하며 사람들이 부어만든 우상들은 바람이요 허탄한 것일 뿐이다. 우상들 중에 미래를 예언하거나 복과 화를 내릴 자는 아무도 없다(27-29).

 

주께서 주신 오늘! 세상을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말씀을 귀히 여기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