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99편 1-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12.31 08:08
시편 99:1-9 말씀 묵상

"높고 공의로우신 하나님을 예배하라"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 성산에서 예배할지어다. 여호와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심이로다"(시99:9).

"Exalt the Lord our God and worship at his holy mountain, for the Lord our God is holy."(Psalms 99:9).

1. 거룩하신 하나님의 통치(1)
거룩하신 여호와께서(민20:12-13) 통치하실 때 만민은 떨며 그룹들가운데 좌정하실 때 땅이 흔들릴 것입니다. 여호와의 통치는 공의에 근거하며 그의 판단은 마음속 깊은 곳까지 감찰하십니다. 하나님의 공의는 인간 세계 뿐만 아니라 온 우주 만물을 질서 있게 유지시키는 당신의 위대한 속성 자체이기도 합니다.

2. 거룩하신 하나님의 통치(2)
하나님은 성도들에게만 위대하신 것이 아니라 모든 민족들보다 위대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을 부인하는 자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는 그분의 위엄과 영광을 목도케 될 것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에게도 거룩할 것을 요구하셨습니다.

3. 경배받으실 공의의 하나님(3-5)
왕이신 하나님은 정의로 공의로 통치를 하시는 분이십니다. 시인은 공의의 하나님을 향해 겸손한 자세로 그 발등상 앞에서 경배하라고 합니다. 발등상 앞에서 경배하라고 함은 성전뿐 아니나 이 세상 어느 곳에서든지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그분을 섬기며 모시는 일에 더욱 열심을 품고 헌신하라는 것입니다.

4. 중보의 기도자 세 사람(6)
이스라엘의 신앙을 대표하는 모세, 아론, 사무엘은 기도의 사람들로 이스라엘의 죄악을 대신 짊어지고 하나님께 호소한 중보의 인물들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사환으로, 아론은 여호와의 성도로, 사무엘은 주의 종으로 각각 하나님께 충성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의 기도에 응답하셨습니다.

5. 믿음의 선조를 본받으라(7)
하나님께서는 구름 기둥에서 말씀하셨고 성전에서 사무엘을 만나셨습니다. 구름 기둥은 하나님의 임재와 그분의 인도하심을 나타내기 위해서 보여 주신 외적인 표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비록 하나님을 눈으로 볼 수는 없으나 항상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확신하며 그분의 뜻을 실행해야 합니다.

6. 진노하시되 사랑을 베푸시는 하나님(8-9)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아론과 사무엘의 기도에 대해 응답하셨으나, 저희가 행한 대로 갚으셨습니다. 이들이 기도의 응답을 받았으나 모세와 아론은 므리바 사건으로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고, 사무엘은 가정 교육을 제대로 못시킴으로써 이스라엘을 왕정 국가로 만들게 한 것을 가리킵니다(삼상8:1-5). 그러나 행위에는 보응하셨으나 모든 죄를 다 사하신 하나님은 죄값을 갚으시되 사하시고 은혜를 준비하시는 분이십니다(사1:18-19). 이는 진노 중에서도 사랑을 잊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성품을 잘 반영한 역사적 증거입니다(합3:2).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을 높이고 그 성산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해야 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함께하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 이름을 높이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