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은퇴한 후에 선교사로 살아가면서 저는 많은 것을 깊게 배우고 깨닫게 됩니다. 그 중에서 몇가지를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세상 여러나라 곳곳에 세워진 모든 참된 교회가 너무나 귀하다.
- 교회가 크던 작던 성도들을 말씀으로 인도하는 목사님이 귀하다.
- 성령님이 믿는 자의 모든 생활을 인도하시므로 성령님이 귀하다.
-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고 온갖 문제들이 많으므로 증인의 삶이 귀하다.
저는 매일 성령충만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도로 구합니다. 성령님은 과연 누구이며 어떤 일을 하십니까?
첫째, 성령의 감동과 은혜와 역사로 인하여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고전 12:3)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사람들은 각자 자기의 의지와 결단을 통하여 회개하고 구주 예수님을 영접합니다.그러나 뒤돌아보면 그렇게 믿게 된 것은 오직 성령의 은혜와 역사입니다. 사람의 노력과 수고의 결과가 아닙니다.
둘째, 성령은 믿는 자에게 말씀하시는 분입니다.
(사도행전 13:2)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오늘도 성령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성령님은 성경 말씀을 통하여, 예배와 설교를 통하여, 찬양과 기도를 통하여, 좋은 신앙서적을 통하여, 여러가지 사건을 통하여 말씀하고 계십니다.
셋째, 성령은 전도하도록 보내시는 분입니다.
(행 13:4) "두 사람이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 실루기아에 내려가 거기서 배타고 구브로에 가서"
안디옥교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바나바와 바울을 선교사로 파송하였습니다. 위대한 선교의 일을 시작한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는 모두 세상으로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을 전하고, 선교하고, 증인이 되도록 온 힘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넷째, 성령은 악한 영을 물리쳐 주십니다.
(행 13:9-10) "바울이라고 하는 사울이 성령이 충만하여 그를 주목하고 이르되 모든 거짓과 악행이 가득한 자요, 마귀의 자식이요, 모든 의의 원수여 주의 바른 길을 굽게 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겠느냐?"
오늘날 세상에는 악하고 간교한 마귀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그리고 여러 사람을 통하여 우리를 공격하고 유혹하고 쓰러지게 하고 망하게 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매일 성령을 믿고 의지하여 악한 영과 싸워 이기고 승리하며 기쁨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오늘도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야 합니다. 성령충만을 순간마다 간절하게 사모합시다.
(갈 5: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