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45편 1-16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6.29 22:36
시편 45:1-16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
<왕중의 왕이신 그리스도>

"왕은 인생보다 아름다워 은혜를 입술에 머금으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왕에게 영영히 복을 주시도다"(시편 45:2).

"You are the most excellent of men and your lips have been anointed with grace, since God has blessed you forever."(Psalm 45:2).

1) 인생보다 아름다운 왕(1-2)
시인은 마음에서 좋은 말이 넘치며 자신의 혀가 필객의 붓과 같다고 노래하면서 왕은 인생보다 아름다워 은혜를 입술에 머금었다고 했습니다. 즉 왕에 대한 찬양이 심령 깊숙한 곳에서 용솟음 쳐 그 내용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2) 진리와 온유와 공의가 한 없으신 그리스도(3-5)
왕은 육체가 아름답고 그 말이 자애로울 뿐 아니라 또한 싸움에도 능하십니다. 그래서 왕에게 진리와 온유와 공의를 위하여 위엄 있게 성장할 수 밖에 없음을 노래했습니다. 왕의 오른손이 왕에게 두려운 일을 가르칠 것이라는 말은 그리스도가 권능으로 세상을 정복하시고 심판하실 것을 의미합니다. 

3) 영원한 보좌(6) 
왕이 모든 대적을 무찌르고 모든 민족이 왕 앞에 엎드려 왕을 섬기게 될 것이라고 노래한 시인은 왕의 거룩한 보좌는 하나님의 것이며 메시야의 통치는 영원하며 공평한 홀이라고 고백했습니다.

4) 즐거움의 기름으로 부음받은 왕(7) 
시인은 왕이 정의를 사랑하고 악을 미워하기 때문에 왕의 왕이신 하나님께서 즐거움의 기름으로 왕에게 부어 왕의 동류보다 승하게 하셨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으로부터 복을 받으시되 영원히 복을 받으시는 분이십니다.

5) 왕을 즐겁게 하는 것들(8) 
시인은 왕의 모든 옷은 몰약과 침향과 육계의 향기가 있으며 상아궁에서 나오는 현악은 왕을 즐겁게 노래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왕이 하나님의 복 주심으로 인하여 누리는 부귀 영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6) 왕을 경배해야 할 신부(9-12)
시인은 왕의 귀비들에게 오직 왕께 정성을 다하면 왕이 그녀들의 아름다움을 사모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7) 왕의 딸의 영예(13-15) 
시인은 왕의 딸들이 옷은 금으로 수놓았고라는 말은 왕을 맞으러 가기 전에 자기의 거처에서 결혼 예복을 차려 입고 나타난 신부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녀를 시종하는 동무 처녀들과 함께 왕께로 인도함을 받아 부귀와 영화를 누리게 된다고 증거합니다.

8) 왕의 아들들의 권세(16-17) 
시인은 왕의 나라의 주권이 그 아들들에 의해 후손들이 끊이지 않고 영원히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후손들의 통치영역이 더욱 넓어져 온 세계의 군왕될 것인데 이는 성도가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 하게 될 것임을 암시한 것입니다(16, 계5:10, 계22:5). 

시인은 왕의 이름을 만세에 기억케 하기 위해 하나님의 복이 영원히 거하게 되며 만민이 왕을 영영히 찬송할 것입니다(17).

주께서 주신 오늘! 왕중의 왕이신 그리스도를 높이며 순전한 그리스도의 신부로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