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출애굽기 37장 1-2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4.20 20:34
출애굽기 37:1-29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

"정금으로 속죄소를 만들었으니 장이 이 규빗 반, 광이 일 규빗 반이며"(출애굽기 37:6).

"He made the atonement cover of pure gold—two and a half cubits long and a cubit and a half wide."(Exodus 37:6).

1) 언약궤 
브사렐은 조각목으로 궤를 만들고 정금으로 안팎을 싼 후 금 고리 넷을 만들어 달아 그 고리에 채를 꿰어 멜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후 정금으로 속죄소 만들고 그룹 둘은 속죄소 양편에 쳐서 한 덩이로 만들고 그룹들은 그 날개를 높이 펴서 속죄소를 덮으며 그 얼굴은 속죄소를 향했습니다(1-5). 

속죄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피를 흘리신 십자가를 상징합니다.

2) 상 
브사렐은 상을 정금으로 싸고 윗가로 돌아가며 금테를 둘렀습니다. 그리고 그 사면에는 손바닥 넓이 만한 턱을 만들고 그 턱 주위에 금으로 테를 만들었습니다. 이 상은 움직임에 용이하도록 금 고리 넷을 달고 채를 꿰어 상을 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채 또한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쌌습니다. 상 위에서 사용하는 기구로는 대접, 숟가락, 잔과 붓는 병이 있는데 이 모든 기구들은 정금으로 만들었습니다(7-14). 

3) 진설병 
상 위에는 진설병을 올려 놓았습니다. 이 진설병 상은 고운 가루로 빚은 열두 덩이의 떡을 두 줄로 배열하기 위한 상이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자기 모든 백성들의 양식을 공급해 주시는 분임을 증거합니다(16). 

진설병은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이 상의 역할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교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4) 정금 등대 
등대는 정금으로 쳐서 만들었습니다. 밑판과 줄기와 잔과 꽃받침과 꽃이 한 덩어리로 되었습니다. 그것에서 여섯 가지가 뻗어 나와 그 가지에는 잔과 꽃받침과 꽃이 있었습니다. 또한 등대 줄기에는 살구꽃 형상의 잔 넷과 꽃받침과 꽃이 있고 등대에서 나온 여섯 가지에도 두 가지 아래 한 꽃받침이 있는데 이 전부는 정금으로 쳐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등잔 일곱과 불집게와 불똥 그릇을 정금으로 만들되 그 모든 것을 만드는 데 정금 한 달란트가 들었습니다(17-24). 

5) 향단 
장이 일 규빗, 광이 일 규빗으로 네모 반듯하고 고는 이 규빗으로 그 뿔들이 단과 연하였습니다. 향단은 정금으로 쌌으며 금테를 둘렀습니다. 이 또한 움직일 수 있도록 금 고리를 달아 채를 꿰었습니다. 채는 물론 조각목으로 만들어 정금으로 쌌습니다(24-28). 

6) 관유와 향품 
정결한 향을 만드는 데는 거룩한 관유와 향품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향을 만드는 데 하나님의 법대로 만들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름을 붓거나 바르는 일은 거룩한 사명이나 직분을 받을 때와 병을 치료할 때도 사용되었습니다. 향은 또한 성도의 기도를 뜻하기도 합니다(29).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성도요,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거하는 아름다운 교회를 만들어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