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출애굽기 36장 1-3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4.18 22:51
출애굽기 36:1-38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줄 알게 하심을 입은 자들은 여호와의 무릇 명하신대로 할 것이니라"(출애굽기 36:1).

"So Bezalel, Oholiab and every skilled person to whom the Lord has given skill and ability to know how to carry out all the work of constructing the sanctuary are to do the work just as the Lord has commanded.”(Exodus 36:1).

1) 성막 건축을 위한 준비(1-2)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성막의 식양과, 이스라엘 백성들의 준비와 더불어 브사렐과 오홀리압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들이 마지막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지혜와 총명을 가지고 하나님께서 무릇 명하신 대로 순종하는 사람들을 불렀습니다(1-2).

성막은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거룩한 곳이므로 제작 능력이 있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 있다는 일이 아니라 하나님을 아는 지혜가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2) 백성들이 자원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받침(3-7)
백성들은 매일 아침마다 자원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너무 많이 가져 와서 여호와의 명하신 일에 쓰기에 남음이 있노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모세는 백성들에게 더 이상 하나님께 드릴 예물을 만들지 말고 가져 오지 말게 하였습니다(3-7).

3) 성막의 건조(8-38) 
성막 제작 순서는 출26장과 달리 성막 제작 과정이 먼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들이 열 폭 앙장으로 가늘게 꼰 베실과 청색 자색 홍색 실로 그룹들을 수놓아 지었습니다. 그리고 다섯 폭씩을 서로 연하게 하고 고를 만들어 한 폭에 고 오십을 달아 서로 대하게 했습니다. 또한 그 성막을 덮는 막을 염소 털로 열한 폭의 앙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붉은 물들인 숫양의 가죽으로 막을 덮고 해달의 가죽으로 그 웃덮개를 만들었습니다(8-19). 

그리고 성막을 세울 널판(성막 내부를 견고하게 받쳐줌)을 조각목으로 남과 북쪽으로 각 20개이며 서편 6개, 동편 2개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널판을 견고하게 받쳐줄 96개의 은 받침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각목으로 널판을 연결할 띠를 만들었습니다. 이 띠는 동편을 제외한 곳에 다섯씩을 만들되 널판과 그 띠는 모두 금으로 쌌습니다. 그리고 널판에 띠를 꿸 금 고리를 만들었습니다(20-34). 

성막에는 지성소와 성소 사이를 구분하는 휘장과, 성막으로 들어오는 입구 역할을 하는 휘장 두개가 있습니다. 이 휘장은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실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는 그룹들을 공교하게 수놓았습니다. 또한 조각목으로 네 기둥을 만들어 금으로 쌌고 그 갈고리는 금으로, 기둥의 네 받침은 은으로 부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장막문을 만들어 문장의 기둥 다섯과 그 갈고리를 만들고 기둥 머리와 그 가름대를 금으로 싸고 다섯 받침은 놋으로 만들었습니다(34-38).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휘장삼아 세상의 온갖 죄악과 유혹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도록 해야 합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하나님이 말씀하신 방법과 하나님의 지혜로, 서로 연합하며 주의 일을 행하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