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창세기 23장 1-2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2.08 16:36

창23:1-20 말씀 묵상 Renewed Every Day(02/07/2019) 

 

"그 후에 아브라함이 그 아내 사라를 가나안 땅 마므레 앞 막벨라 밭 굴에 장사하였더라 (마므레는 곧 헤브론이라) 이와 같이 그 밭과 그 속의 굴을 헷 족속이 아브라함 소유 매장지로 정하였더라"(창세기 23:19‭-‬20).

 

"Afterward Abraham buried his wife Sarah in the cave in the field of Machpelah near Mamre (which is at Hebron) in the land of Canaan. So the field and the cave in it were deeded to Abraham by the Hittites as a burial site."(Genesis 23:19‭-‬20).

 

1) 사라의 죽과 장지로 막벨라 굴 구입(1-18)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일백이십칠 세를 살고 가나안 땅 헤브론 곧 기럇아르바에서 죽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자신과 일생 동안 함께 한 아내 사라가 먼저 죽음으로 슬퍼하고 애통하였습니다(1-2).

 

사랑하던 아내 사라의 무덤을 위해 아브라함은 정중하고 예의 갖추어 헷 족속에게 자기의 아내를 위한 매장지를 소유하게 해 달라고 청하였습니다. 헷 족속은 그에게 호의를 베풀어 사라의 매장지를 무료로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정중히 사절하여 말하되 선물로서가 아니라 준가를 주고 확실한 소유로 삼으려 하였습니다(3-9) 

 

자신의 땅을 하나님의 사람 아브라함에게 팔지 않고 선물로 주겠다던 에브론은 아브라함에게 은 사백 세겔을 받고 막벨라 땅을 팔았습니다(10-18) 

 

2) 사라를 장사함(19-20)

마므레 앞막벨라 땅을 구입한 아브라함은 그 곳에 자신의 아내 사라의 시신을 장사하였습니다. 그 땅은 하나님께로부터 보장된 약속의 땅이었습니다. 막벨에는 사라가 묻혔고, 후에 아브라함을 비롯하여 이삭과 리브가, 레아 등 믿음의 선조들이 묻혔습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정하신 생명의 기한이 다 되어 하나님께서 부르실 때 부끄럼없이 설 수 있도록 생명이 있는 동안 충성된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