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35편 1-2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1.08 08:41

시편 35:1-28 말씀 묵상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자로 기꺼이 부르고 즐겁게 하시며 그 종의 형통을 기뻐하시는 여호와는 광대하시다 하는 말을 저희로 항상 하게하소서"(시편 35:27).

 

"May those who delight in my vindication shout for joy and gladness; may they always say, “The Lord be exalted, who delights in the well-being of his servant.”(Psalm 35:27).

 

1) 원수들로부터의 구원을 간구하는 기도(1-10)) 

다윗은 자기를 죽이고 이유 없이 미워하는 적들로부터 하나님께서 자신을 위해 싸워 구원해 주시는 전사가 되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구체적으로 방패를 손에 잡고 창을 빼어 들고 원수들을 맞아 싸워 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1-9). 

 

또한 원수들로부터 구원함을 얻은 다윗은 여호와와 같으신 분이 없다고 찬양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를 즐거워하며 그의 구원을 기뻐한다고 노래하는 다윗은 자신의 모든 뼈가 여호와의 구원을 즐거워한다고 합니다(10). 

 

2) 원수들로 인해 고통당하는 자의 슬픔(11-14) 

다윗은 불의한 증인이 자신을 힐문하며 선을 악으로 갚아 영혼을 외롭게 했다고 합니다. 그는 원수들이 병들었을 때 금식하고 기도하면서 그들을 자기의 친구와 동일하게 대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다윗이 곤경을 당했을 때, 매우 기뻐하고 조롱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다윗은 더 이상 하나님께서 관망하시지만 말고 자기의 영혼을 원수들에게서 구원해 주실 것을 간구합니다. 

 

3) 원수들의 승리는 용납하지 마시기를 구하는 기도(15-28) 

원수들은 무고히 의인들을 미워하고 서로 눈짓을 하며 모의를 하고 악한 행동을 하는 자들입니다. 그들이 만약 승리한다면 그것은 단순히 의인의 패배와 좌절이라는 측면만이 아니라 공의의 하나님의 이름이 땅에 떨어짐으로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받아 멸망하기를 간구합니다(15-22). 

 

다윗은 하나님께서 침묵하시던 것을 그만두시고 의로운 자신을 위해 떨치고 깨셔서 자신의 송사를 다스려 달라고 요구합니다(23). 

 

다윗은 하나님의 응답을 얻은 후 하나님은 의인의 간구에 귀를 기울이시는 분임을 확신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을 찬송하며 기뻐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24-28). 

 

주께서 주신 오늘! 구원의 확신과 말씀의 검, 그리고 늘 기도함으로 늘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