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33편 1-2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9.01.06 09:44

시편 33:1-22 말씀 묵상

 

"여호와는 그 경외하는 자 곧 그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저희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시며 저희를 기근시에 살게 하시는도다"(시편 33:18‭-‬19).

 

"But the eyes of the Lord are on those who fear him, on those whose hope is in his unfailing love, to deliver them from death and keep them alive in famine."(Psalm 33:18‭-‬19).

 

1) 하나님의 자녀들이 해야 할 찬양(1-3)

하나님을 찬양을 해야 하는 자들을 '의인들' 혹은 '정직한 자'라고 말합니다. 즉 하나님을 의지하는 성도들은 하나님을 찬양하되 수금과 열 줄 비파로 그리고 새 노래와 즐거운 소리로 여호와를 찬양하라고 합니다. 

 

2) 우리의 구원이 되시는 하나님(4-11)

하나님의 말씀과 사역은 다 신뢰할 만하며 여호와는 의로우시고 성실하기 때문에 최상의 찬양을 드려야 할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세상이 창조되었습니다. 또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또한 능력으로 세상을 통치하십니다. 열방의 도모를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케 하시는 것이 여호와 하나님의 능력이요, 세상을 향한 섭리입니다. 

 

3) 하나님의 자녀들을 감찰하시는 하나님(12-17) 

여호와께서는 하늘에서 우리 인생들을 감찰하시는데,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지켜보십니다. 특히 여호와를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이스라엘 백성들을 특히 복 있는 자들이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돌보시고 인도하십니다. 

 

4) 하나님을 의지할 때 얻는 구원(18-22) 

자신은 힘이 없어도 오직 여호와만을 바라며 의지하는 자는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오직 여호와만을 바랄 때 우리의 도움과 방패가 되시며 하나님의 이름만을 의지할 때 우리 마음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께서 주신 주일! 하나님의 은혜로만 구원 얻었음을 기억하며 날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께만 영광 돌려드리는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