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16편 1-11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12.19 20:53

시편 16:1-11 말씀 묵상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시편 16:11).

 

"You make known to me the path of life; you will fill me with joy in your presence, with eternal pleasures at your right hand."(Psalm 16:11).

 

1)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는 믿음 

다윗은 어려움을 겪을 때에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면서 하나님이 자신의 주님이시고 하나님밖에는 자신의 복이 없다고 고백합니다(1-2). 

 

계속하여 다윗은 하나님을 올바로 섬기는 유일한 길은 땅에 있는 성도들에게 선을 행하며 그들을 즐거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에게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만 섬길 것을 강조합니다(3-4). 

 

2)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하는 다윗의 고백(5-8)

다윗은 하나님과 함께한다는 사실을 밤마다 심장이 자기를 교훈한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심장이 다윗 자신의 힘으로 인해 뛰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뛰게 하심으로 움직인다는 것으로, 언제나 하나님이 자신과 함께한다는 고백입니다. 밤마다 다윗의 심장을 뛰게 함으로써 함께하시는 하나님은 오늘날에도 우리 성도들에게 임마누엘로서 함께하십니다. 

 

3) 영원히 함께하시는 하나님(9-11)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 하시며 썩지 않게 하실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몸이 죽더라도 그의 영이 버림받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께서는 그의 죽음 이후에라도 함께하심을 확신하는 영생의 믿음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영원히 하나님을 신뢰하며 동행하는 삶을 살아 영생의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