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시편 8편 1-9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12.10 08:19

시편 8:1-9 말씀 묵상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 두셨나이다"(시편 8:1).

 

"Lord , our Lord, how majestic is your name in all the earth! You have set your glory in the heavens."(Psalm 8:1).

 

1) 온 땅에 아름다운 주의 이름(1) 

시인은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아름답다고 찬양합니다. 사도 바울은 만물이 창세로부터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을 증거하고 있음을 말씀했습니다(롬1:20). 하나님께서는 온 땅에 가득한 자신의 영광을 통하여 모든 피조물로부터 찬송을 받으시기 위해 창조 사역을 계획하셨고 실천하셨습니다. 

 

2) 하늘 위에 두신 주의 영광(1) 

시인은 주의 영광을 하늘에 두셨다고 찬양합니다. 하늘은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처소로서 하늘 위에 영광을 두셨다는 말은 모든 천지 만물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함을 의미합니다. 

 

3) 어린아이들의 찬양(2)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지 않고 오히려 무시하고 대적하는 자들로 인하여 어린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찬양을 받으신다고 시인은 노래합니다. 

 

4) 인간을 권고하신 하나님(3-8) 

시인은 하나님께서 하늘의 달과 별과 아름다운 피조물을 지으시고 인간을 사랑하시어 권고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으시고 모든 만물의 왕으로 임명하시어 통치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3). 

 

하나님께서 사람을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하셨다는 것은 인간이 피조물의 한계 속에서 모든 피조물에 대해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대리자로서의 사역을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4-8). 

 

5) 찬양을 돌려야 할 인간(9) 

시인의 찬양과 같이 하나님께 특별히 권고하심을 받은 인간은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찬양하여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타락한 인간은 자연인 상태에서 피조물에 나타난 하나님의 신성과 영광을 발견할 수 없어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존재 목적을 성취시키시기 위해 인간을 본래의 상태로 회복시키셨는데 그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신 것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그리스도께서 순종하심같이 모든 삶 가운데에서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돌리며 순종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