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 & 기도

에스더 8장 1-17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0 2018.08.04 23:20

에스더 8:1-17 말씀 묵상 

 

"모르드개가 푸르고 흰 조복을 입고 큰 금면류관을 쓰고 자색 가는 베 겉옷을 입고 왕의 앞에서 나오니 수산성이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고 유다인에게는 영광과 즐거움과 기쁨과 존귀함이 있는지라"(에스더 8:15‭-‬16).

 

"When Mordecai left the king’s presence, he was wearing royal garments of blue and white, a large crown of gold and a purple robe of fine linen. And the city of Susa held a joyous celebration. For the Jews it was a time of happiness and joy, gladness and honor."(Esther 8:15‭-‬16).

 

하만의 재산을 몰수한 왕은 에스더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왕의 은총을 입은 에스더는 왕에게 자신과 모르드개와의 관계를 밝혀 모르드개도 왕의 면전에 설 수 있는 지위와 권한을 부여받게 된 것입니다(1). 

 

왕은 하만에게서 빼앗은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왕의 인장 반지를 르드개에게 주었습니다. 그리고 에스더는 자신의 사촌이자 자신을 키워 준 모르드개에게 하만의 집을 주관하는 권한도 부여했습니다. 이제 모르드개는 그 동안 하만에게 속해 있던 부와 명예 그리고 권력 등을 다 소유하게 되었습니다(2). 

 

하만은 사라졌고 모르드개는 승진했지만 아직도 유대인들을 말살시키기 위한 조서가 그 효력이 있었기에, 각 도에 흩어져 있는 유대인들은 여전히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에스더는 다시 한번 목숨을 걸고 왕의 허락도 없이 왕 앞에 나아가 울면서 하만의 조서를 백지화시키는 새로운 조서를 왕에게 간곡하게 요청하였습니다(3-6). 

 

왕은 그 효력을 중지시킬 수 있는 새로운 조서를 만들도록 에스더와 모르드개에게 일임하였습니다. 왕으로부터 모든 권한을 위임받은 모르드개는 하만의 조서를 무효화시키는 새로운 조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왕의 인장을 찍었습니다(7-8). 

 

모르드개는 시완월, 곧 3월에 새로운 조서를 각 지방에서 사용하는 말로 아하수에로 왕의 명의로 써서 전제국에 전달하도록 명령하였습니다. 또한 유대인들이 서로 힘을 모아 대적들에게 조직적으로 저항하여 스스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것과, 유대인들이 대적자들에게 보복할 수 있는 권리까지도 부여되어 있었습니다. 단 이 모든 일들은 아달월 곧 12월 13일 하루 동안만 시행할 수 있었습니다(9-14). 

 

모르드개는 푸르고 흰 조복을 입고 금 면류관을 쓰고 자색 가는 베 겉옷을 입고 하만의 죽음으로 공석이 된 그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15). 모르드개의 개인적인 영광은 유대인 모두에게도 기쁨이요, 영광스런 일이었던 것입니다(16). 유대인들의 사기는 고양되었고 신분도 자연히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이방인들 중에는 유대인 행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17). 

 

주께서 주신 오늘! 주의 백성들에게는 최후의 승리가 보장되어 있음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