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 장로)는 손성대 장로를 뉴욕지회 회장으로 임명했다. 그동안 뉴욕지회 회장을 맡아 수고한 강현석 장로는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두상달 장로는 지난 11월 16일 "지금까지 대뉴욕지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강현석 장로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오며, 사단법인 국가조찬기도회 대뉴욕지회 차기 지회장으로 손성대 장로님을 모시기로 본부에서 결의되었다"는 통지를 보내왔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뉴욕지회장으로 임명된 손성대 장로는 뉴욕 CTS 이사장, 뉴욕장로성가단 단장, 대뉴욕지구한인장로연합회장,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이사장 및 평신도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평신도 감사를 맡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는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되기 직전인 1948년 제헌의회 이승만 의장으로부터 이윤영 의원이 지명 받아 개회 기도로 출발한 것에 기초하고 있다. 이후 1966년에 고 김준곤 목사를 중심으로 당시 교계 지도자들이 국가조찬기도회를 설립했다. 1968년에 제1회 국가조찬기도회를 갖기 시작한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52년 동안 이어오고 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국가 전 영역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모여 국내외 교회와 기독교 선교 봉사 단체 및 기독교 전문 사역 기관과 협력하는 평신도 사역 운동"이다.
2004년 당시에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이었던 정근모 장로가 뉴욕을 방문하여 뉴욕지회를 설립하여 강현석 장로를 초대 회장으로 임명하고, 효신장로교회에서 "국가를 위한 조찬 기도회"를 갖고 초대 회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뉴욕지회 제2대 회장 손성대 장로와 함께 할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명예회장 : 강현석 장로
회장 : 손성대 장로
수석부회장 : 박용기 장로
부회장 : 김태수 목사, 마바울 목사, 황창엽 장로, 이계훈 장로, 박해용 장로
사무총장 : 장세활 장로
간사 : 정훈 집사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