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2

글로벌 뉴욕 한인 여목연 제8회 어머니 기도회

편집인 0 2017.06.22 07:57

 

1237527613_CHOZeEl5_6aa067273419472d2aefe022126c505ebbe07744.jpg
 

글로벌 뉴욕한인여성목회자연합회(회장 권금주 목사)는 제8회 어머니 기도회를 21() 오전 10 30분에 기쁨과영광교회(담임 전희수 목사)에서 가졌다.

 

임양택 목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 이 날의 기도회는 권금주 목사가 인도했다.

 

김수경 목사와 안경순 목사가 찬양을 인도한 후에 장만자 목사(뉴저지 부회장)가 기도했다.

 

강사 임양택 목사가 "공감과 초감정"이란 제목으로 강의했다. 임 목사는 가족사랑상담센터 초대 이시장을 지내고, 현재는 Family Touch의 상담 스탭으로 일하고 있다. 다음은 임 목사의 강의 요지이다.

 

사건에는 반드시 느낌(emotion)이 따른다그런데 사람이나 사건 뿐 아니라 감정에도 반드시 감정이 뒤따른다그런데 이 감정을 가족치료 전문가 가트맨(John Gattman) 1996 Meta-emotion(메타 감정초감정)이라는 용어로 설명을 했다. meta ‘무엇의 위에무엇의 상위에무엇을 넘어서’란 뜻이니까 메타감정은 '감정에 대한 감정혹은 감정 너머에 있는 감정곧 숨은 감정을 의미 한다고 할 수 있다자신이 느낀 감정에 대해 느끼는 감정도 초감정이다예로 '자신이 화가 난다는 사실에 대한 슬픈 감정'이 있다이 때 슬픔이 초감정이다.아이가 슬퍼서 울고 있다면 그것은 ‘슬픔’이라는 감정이다그런데 아이가 슬퍼하는 모습을 봤을 때 아이의 감정(슬픔)에 대한 부모의 감정은 ‘초감정’이다슬퍼하는 아이에 대해서 부모는 화가 날 수도 있고속상할 수도 있고남 앞에서 아이를 울린다는 것이 창피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어떤 부모는 아이를 충분히 돌봐주거나 만족시켜 주지 못한다는 게 속상하거나 후회될 수 있다이 다양한 감정이 초감정이다중학생이 된 아들이 스마트폰 을 사달라고 떼를 쓸 때에 부모는 화가 났는데 좀 더 생각해보니 아이가 원하는 것을 바로 사줄 수 없는 자신이 슬펐다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남편의 수입이 변변치 못해 아이가 사달라는 것을 마음껏 사주지 못해 괜히 남편이 원망스러워 졌다그런데 잠자리에서 하루를 정리해보니 화낸 것이 아이에게 미안했다이와 같이 초감정을 내 마음속에 있는 감정이 여러 모양으로 나타나기도 한다스마트 폰이 없는 아이의 감정과 상관없이 초감정은 작용한다즉 초감정은 공감하는데 장애를 준다초감정은 이처럼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감정만이 아니라자신의 감정에 대한 2, 3, 4차 감정도 가리킨다그래서 초감정은 하나가 아니라 여럿일 수도 있고여러 층일 수도 있다그렇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고이해했다 하더라도 충분히 알아차리는 데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나의 초감정을 알아차릴 때에 타인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다


임 목사의 강의가 끝난 후에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명자 목사(어미니 기도 담당)가 성령의 임재와 회개 기도 - 조국과 민족, 미국을 위해, 안경순 목사(총무)가 글로벌연합회와 글로벌 뉴욕한인여목회를 위해, 회장 및 임원들을 위해, 가정, 자녀, 섬기는 교회, 어머니 기도회의 부흥을 위해 합심 기도를 인도했다. 또한 질병으로 고통 당하는 목회자들과 자녀들을 위하여 성령의 도우심으로 눈물을 뿌려 기도했다.

 

헌금 특송은 남상보 집사(밀알 선교단), 헌금 기도는 오명의 목사(자문위원), 광고는 최근선 목사(회계), 축도는 전희수 목사(연합회장)가 맡았다.

 

6 5일부터 7일까지 2 3일의 일정으로 캐나다 한인 어머니 중보 기도회(회장 서은주 목사) 주관으로 캐나다 토론토에서 기도회를 가졌다. 한국 어머니 중보 기도회(회장 정사라 목사), 글로벌한인여성목회자연합회(회장 전희수 목사), 글로벌 뉴욕한인 여성목회자 연합회 어머니 기도회(회장 권금주 목사)가 함께 한 중보 기도 대집회가 은혜로운 말씀과 기도로 진행되었다.

 

글로벌 한인 여성 목회자 연합회는 2018년에 세계 어머니 중보 기도 성회를 한국의 제주도에서 가질 예정으로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 

 

"기도하는 어머니는 행복합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매월 같이 모여 기도하고 있는 글로벌 뉴욕 한인 여성 목회자 연합회의 제9회 어머니 기도회는 7 19() 오전 10 30분에 기쁨과영광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