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하나님에게 영광이
성경 : 로마서 11:21-36
세상에는 수많은 소리들이 다양한 방법들을 통하여 매일 매순간 사람들에게 전달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 한개를 통하여서도 거의 모든 전 세계 뉴스와 사건이 매일 매순간 쏟아져 나옵니다. 마치 큰 홍수같이 거세게 밀려 오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는 모두 영적으로 깨어서 날마다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날마다 순간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오직 한 번 뿐인 이 땅 위에서의 삶을 복되게하고 승리하게 만듭니다.
오늘 본문을 통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뜻과 음성을 믿음으로 겸손하게 들어야 하겠습니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접붙임(=구원)을 받은 성도들입니다. (21-24절)
24절 - 네가 원 돌감람나무에서 찍힘을 받고 본성을 거슬러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받았으니.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우리들은 날마다 계속해서 믿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둘째, 우리는 하나님께서 갖고 계신 이스라엘을 향한 구원 계획을 믿으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25 - 32절)
25절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있다 하면서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 신비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 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우둔하게 된 것이라.
칼빈의 견해대로 이스라엘이 완악하게 된 것은 이방인이 구원을 얻게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결국 이스라엘도 어느날 예수님을 믿음으로 받는 구원에 동참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으로 하나님의 일은 영원하고 신비하고 놀라운 것입니다.
셋째 ,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과 섭리를 날마다 찬양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33-36절)
36절은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과 섭리하심을 크고 간략하게 찬양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11: 36)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이 36절의 말씀은 바울의 말이면서 또한 정말로 영원하고 정확하고 감동적인 우리 하나님의 말씀 입니다.
인생과 만물은 모두 하나님께로 부터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직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매일 매일을 살아갑니다. 그리고 인생과 만물은 다 하나님께로 돌아 갑니다.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가 되십니다. 하나님은 시작과 끝이 되십니다. 할렐루야!
우리는 날마다 롬 11장 36절의 말씀을 깊게 묵상하면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사도 바울은 33절에서 고백하기를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도 그렇게 고백하면서 믿음으로 매일 매순간 힘있게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