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50:1-6 말씀 묵상
제목: 호흡이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찬송: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1. 시인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인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권능의 궁창에서 능하신 행동과 지극히 위대하심을 찬양하라고 하였습니다(1-2).
성소는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지상의 성전이기는 하지만 단순한 건물이기보다 하나님의 능력과 은총이 행사되는 장소이며, 권능의 궁창은 하나님의 권능이 발휘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2. 하나님을 찬양할 때 사용되는 악기로는 나팔, 비파, 수금, 소고, 현악과 퉁소, 제금 등 인간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악기로 찬양하라고 합니다(3-5).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음악은 아름다운 선율이 아니라 헌신적이며 경건한 자세이며 아름다운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3. 하나님을 찬양하는데에는 예외가 있을 수 없습니다. 호흡이 있는 자들은 어떠한 형편에 있든지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모든 것을 다해 끊임없이 찬양드려야 함을 교훈합니다(6).
4. 시편의 2527절은 우리 삶을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찬양의 삶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는 행위를 통해 세계와 인간의 삶의 의미가 완성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세계와 숨쉬는 모든 생물들과 인간은 여호와를 찬양해야 합니다. 할렐루야.
오늘의 기도: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주님! 평생에 나의 주인되신 하나님을 영원히 찬양하며 살아가길 원하오니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찬양하기에 합당하도록 세워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