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하나님께 돌아가자
본문 : 스가랴 1:1-6
1 다리오 왕 제이년 여덟째 달에 여호와의 말씀이 잇도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에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2. 여호와가 너희 조상에게 심히 진노하였느니라 3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처럼 이르시되 너희는 내게로 돌아오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4 너희 조상들을 본받지 말라 옛적 선지자들이 그들에게 외쳐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서 돌아오라 하셨다 하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고 내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5 너희 조상들이 어디 있느냐 또 선지자들이 영원히 살겠느냐 6 내가 나의 종 선지자들에게 명령한 내 말과 내 법도들이 어찌 너희 조상들에게 임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므로 그들이 돌이켜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 길대로, 우리 행위대로 우리에게 행하시려고 뜻하신 것을 우리에게 행하셨도다 하였느니라.
학개 선지자가 중단되어있는 성전 건축을 다시 시작하라는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 때가 다리오 왕 2년 여섯째달 입니다. 이에 유브라데 강 건너편 총독 닷드내와 스달보스내와 그들의 동관들이 다 나와서 성전 건축을 막으려고 누가 너희에게 명령하여 이 성전을 건축하고 이 성곽을 마치게 하였느냐고 따지며 다리오 왕에게 공문을 보냅니다. 그들은 성전 건축을 막르려고 왕에게 공문을 보냈지만 다리오 왕이 고레스 왕때에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도록 명령하는 조서를 찿아내어 공식적으로 왕의 재산 곧 유브라데 강 건너편에서 거둔 세금중에서 그 경비로 예루살렘 성전을 완공하도록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혹을 떼려다가 혹을 붙인 격입니다.
학개 선지자가 성전 공사를 다시 시작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지 두달 만에 하나님은 스가랴 선지자를 통하여 성전을 건축 중인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여호와의 말씀을 전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조상들의 패역과 우상 숭배로 인하여 이스리엘 조상들에게 진노하셔서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가게 하셨지만 후손들에게는 이스라엘을 회복을 약속하여 주십니다.
성전을 다시 건축하는후손들에게 이르시는 말씀입니다. 너희 조상들을 본받지 말라.
너희는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 돌아오라고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이 우리 민족의 믿음도 한 때는 좋았습니다. 그러나 악한 길, 악한 행위가 쌓여 수 많은 고난을 겪었습니다. 오늘에 이르러서는 믿음이 많이 쇠퇴하고 희미해졌습니다. 경제는 힘들고 정치는 깜깜하고 기독교는 수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동일 합니다. 너희는 조상을 본받지 말고 악한 길, 악한 행위를 떠나서 돌아오라. 하나님은 그 때나 지금이나 동일한 하나님 이십니다.
우리의 악함이 쌓이면 하나님의 진노가 반드시 임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진노를 쏟아 부으셔서 바벨론에 의해 멸망을 당하게 하셨습니다. 성전이 파괴되었습니다.
우리들에게도 이미 진노가 내려지고 있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우리들이 깨어 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진노의 진폭이 더 커지기 전에 하나님께 돌이키는 우리들이 되기를 기도 드립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