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9:1-20 말씀 묵상
제목: 구원의 하나님께 대한 찬송
1) 여호와께 변호해 주심에 대한 감사와 찬양(1-3)
모든 전쟁의 승리가 오직 여호와께만 속했음을 믿은 다윗은 하나님께서 원수들을 물리쳐 주신 것을 전심으로, 진실한 마음으로, 마음을 다하여 감사하며, 행하신 기사를 증거하겠다고 고백합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는 영원한 심판의 보좌에 앉으셔서 공의로 세상을 심판하심을 찬양했습니다(4-8).
2) 가난한 자를 신원하시는 하나님(9-14)
다윗은 여호와께서는 압제당하는 자들의 산성으로서 약자를 공의로 보호하며, 가난한 자들의 부르짖음을 잊지 않으시는 분이심을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의 공의와 자비하심을 인하여 찬양하며 그 행하신 일을 선포하라고 외칩니다(9-12).
또한 하나님을 자신을 사망의 문에서 일으키시는 주라고 불렀는데 사망에 빠진 자들에게 생명을 주시는 분은 오직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에 대한 예언입니다(13-14).
3) 악인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15-20)
다윗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교만한 열방이 스스로 파 놓은 함정에 빠져 멸망하게 됨은 여호와께서 심판을 통하여 자신을 나타내셨다고 고백합니다(15-18).
다윗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방자히 행하는 자들을 공의로운 심판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밝히 드러내실 것을 간구하고 있습니다(19-20).
주께서 주신 오늘! 선을 행하면서 낙심치 말며, 삶 속에서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을 의지하여 선을 행함으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상급으로 풍성한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