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상 28:1-21 말씀 묵상
제목: 다윗의 성전 건축 준비와 헌신
1) 성전 건축과 관련해 솔로몬을 소개하고 권면하는 다윗
다윗은 이스라엘의 솔로몬을 위해 임명한모든 지도급 인사들을 예루살렘으로 소집하고 '나의 형제들 나의 백성들'이라고 부르면서 훈시하였습니다. 다윗은 먼저 자신이 성전을 건축코자 하는 열망이 있었음과 하나님께서 이를 막으셨음을 밝혔습니다(1-2).
성전의 건축 준비는 다윗이 했지만 건축은 솔로몬이 하게 됩니다(6). 우리는 당대에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낙심하거나 실망하지 말고 다음 대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다윗이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에게 하나님 여호와의 모든 계명과 규례를 힘써 준행하기를 약속하라고 합니다(7).
다윗은 솔로몬에게 여호와께서는 뭇마음을 감찰하셔서 모든 사상을 아시므로 저를 찾으면 만나 주시고 여호와를 버리면 그분도 솔로몬을 버리실 것임을 교훈했습니다. 이어 다윗은 솔로몬에게 여호와께서 성전 건축을 명했음을 알리며 그 일을 충실히 감당할 것을 권면하였습니다(9).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마음을 찾으시니 솔로몬도 여호와를 찾아야 합니가. 하나님은 반응하는 마음을 찾으신다. 그러므로 솔로몬이 여호와를 찾으몀 여호와가 솔로몬을 만나주시고 솔로몬이 여호와를 쥬리면 여호와께서도 솔로몬을 영원히 저리신다.
2) 성전 건축의 설계도를 솔로몬에게 인도하는 다윗
성전의 모든 식양을 솔로몬에게 주면서 여호와의 손이 그려 주셨다고 말했습니다. 성전에서 사용될 금 그릇과 은 그릇은 만드는 데 있어서의 금과 은의 무게까지 정해 주셨습니다(11-19).
다윗은 성전 건축과 관련하여 솔로몬에게 강하고 담대하게 성전을 건축하고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고 격려했습니다(20).
솔로몬을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은 다윗은 솔로몬에게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제사장, 레위인들, 공장의 협력, 나아가서는 모든 장관과 백성들이 성전 건축을 도울 것이라며 이스라엘 백성의 단결되고 통일된 믿음을 보여 주었습니다(21).
주께서 주신 주일! 하나님을 주신 사명을 위해 온전한 마음과 기쁨으로 힘써 행하는 주의 권속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