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사랑을 실천하자
본문 : 마가복음 4:3-9
3 들으라 씨를 뿌리는 자가 뿌리러 나가서 4 뿌릴새 더러는 길가에 떨어지매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고 5 더러는 흙이 얕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곧 싹이 나오나
6 해가 돋은 후에 타서 뿌리가 없으므로 말랐고 7 더러는 가시떨기에 떨어지매 가시가 자라 기운을 막으므로 결실하지 못하였고 8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자라 무성하여 결실하였으니 삼십배나 육십배나 백배가 되었느니라 하시고 9 또 이르시되 들을 귀 있는 자들은 들으라 하시니라
교회를 다니며 믿음 생활하는 우리 모두는 믿음이 자라나기를 원하지만 세상 살이가 그리 녹녹치 않아 우리들을 항상 바쁘게 만들고, 또 다른 관심사들이 우리의 시간을 빼앗아 갑니다.
말씀에 집중해 보고자 TV 를 끊었더니 이번에는 유튜브가 우리의 눈을 빼앗아 갑니다.
참으로 어쩌지 못하는 우리의 시간 관리에 낙담하기도 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에 집중을 하려고 해도 쉽지 않은 일 입니다.
우리의 마음 밭이 옥토가 되기 위하여 항상 말씀과 기도로 마음 밭을 갈아야 합니다.
우리의 옥토에 말씀이 심겨져 풍성한 열매가 열리기를 간구 드립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을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39-40)
성경에 대하여 공부하는 것은 좋은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말씀 공부에만 치중하면 자기 구원에만 관심을 갖는 것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안에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이 메마르면 이 또한 예수님과 무관한 것이 됩니다.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깨달은 만큼 우리의 사랑 실천도 이루어져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들의 주변부터 넓혀져 나기기를 함께 기도 드립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