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예수님을 믿고 따라가라.
성경 : 누가복음 4:21-44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은 우리들은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합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주 예수님을 바르고 굳게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 어느 곳에서나 예수님의 뜻을 따라 살면서 이 타락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이 되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야 합니다.
첫째, 예수님은 구약성경의 예언대로 오신 메시야 이십니다.(21-30절)
이사야 61장은 오실 메시야를 예언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나사렛에서 회당에 들어가 그 이사야 61장의 말씀을 읽으셨습니다. 그리고나서 예수님은 선포하셨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 하시되 이 글이 오늘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21절)
엄청나고 놀라운 선포입니다. 예수님은 자기 자신이 구약성경에서 예언한 "그 메시야"라고 선포하신 것입니다. 그러자 그 예수님의 메시야 선포에 대하여 어떤 반응이 나왔습니까?
22절 - "이 사람이 요셉의 아들이 아니냐?"
그 말을 들으시고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환영을 받는 자가 없느니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메시야이신 예수님을 날마다 바르고 굳게 믿으면서 증거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둘째, 예수님께서 하신 일은 무엇입니까?(31 - 44절)
1. 예수님은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을 고치셨습니다.
35절 - "예수께서 꾸짖어 이르시되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 중에서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하니라."
오늘날에도 온갖 귀신들린 자들, 온갖 중독에 사로잡힌 사람들, 그리고 온갖 우상 종교를 따라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것에서 온전하게 벗어나고 자유롭게 되는 길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2. 예수님은 그에게 찾아온 온갖 병자들을 다 고치셨습니다.
40절- "해질 무렵에 사람들이 온갖 병자들을 데리고 나아오매 예수께서 일일이 그 위에 손을 엊으사 고치시니"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예수님은 오늘도 온갖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부르십니다. 어떤 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든지 먼저 우리는 그것을 놓고 전능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약도 먹고 의사도 만나야 하겠습니다. 질병으로 고통을 받으며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은 절망하거나 낙심하지말고 주 예수님을 믿고 더욱 의지하면서 믿음으로 열심히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반드시 하나님의 큰 은혜와 응답과 해결과 치유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3. 예수님은 한적한 곳에 가셔서 기도하신 후에 전도하셨습니다.
42절을 보면, 열심히 사역을 하신 예수님은 한적한 곳에 가셔서 기도하셨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전도하는 일을 계속해서 하셨습니다.
44절 -"갈릴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더라."
우리는 날마다 주 예수님을 본받고 따라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도 기도하는 일을 계속해서 열심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쁜 가운데서도 시간을 만들어서 전도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또한 예수님을 잘 본받고 따라가는 일을 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 복음뉴스(BogEu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