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장 12-14절 말씀 묵상 [민경수 목사]

사도행전 1장 12-14절 말씀 묵상 [민경수 목사]

복음뉴스 0 02.06 17:37

제목 : 신앙의 성장과 부흥의 비결

본문 : 행 1:12-14


개인의 신앙 성장과 사역의 발전, 교회 부흥에는 두 축이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의 말씀이 충만해야 합니다. 말씀대로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살면 신앙과 교회가 자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둘째는 기도입니다. 기도는 우리 그리스도인의 영적 호흡입니다. 우리들의 영혼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우리들의 교회가 활성화되려면 기도가 뜨거워야 합니다. 결국 신앙의 성장과 부흥에는 밑거름이 되는 말씀과 믿음으로 드리는 바른 기도, 성경적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를 통해 초대 교인들이 어떻게 신앙이 성장하였고, 초대 교회가 어떻게 부흥되었는지를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1.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하였더니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120문도들이 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분부했던 말씀이 누가에 의해 4-5절에 앞서 기록되어 있습니다.

“...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1:4-5).

 

하나님의 약속한 것이 있는데 몇 날이 못되어 그 성령을 받으리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이 약속에 의지하여 그들은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먼저 말씀을 믿고, 그 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함으로, 약속대로 영적인 스파크가 일어나 성령의 불덩이가 떨어졌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이 승천하신 직후 자기들이 살았던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루살렘 안에서 기거해 오던 마가 다락방으로 돌아 갔습니다.

본문 12-13절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13 들어가 저희 유하는 다락에 올라가니...”

 

그곳에서 그들은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를 비롯하여 갈릴리에서 온 여인들과 예수님의 아우들과 주님의 약속을 기대하고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

본문 14절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그랬더니 120여명이 기도를 시작한지 열흘 후 약속의 말씀대로 그들 모두는 오순절에 성령을 받고 충만해졌습니다 (행 2:1-4). 우리 모두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며 기도함으로 120문도들처럼 놀라운 약속의 성취를 체험하시어 놀라운 신앙의 성장이 있게 되길 축원합니다.

 

2. 또한 말씀에 의지해 기도하였더니 성령이 폭발했습니다

말씀을 그대로 믿어 말씀 충만하고, 기도의 뜨거운 열기가 가해지면 성령으로 말미암은 이적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자신의 믿음의 성장은 물론, 교회에도 주의 일이 부흥됩니다. 사실 사도행전은 말씀행전이고 기도행전이고 성령행전입니다.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하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오순절 성령강림 사건후 3장 1절에 베드로와 요한이 제 구시 기도시간(오후 3시)에 성전에 올라갔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에서 곧 하나님의 집에서 기도했습니다. 이날도 기도 시간에 맞춰 들어갔는데 성전 입구에서 나면서 앉은뱅이된 거지를 만났습니다. 그 때 베드로는 선포했습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3:6).

그러자 40여년동안 걷지 못했던 사람이 일어나 걸었습니다. 성령의 놀라운 역사입니다. 또한 이를 목격하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새로 믿게 되었습니다. 남자들 3천여명이 오순절에 세례를 받았었는데 이 놀라운 이적 직후에 2천여 믿는 자들이 더해져 순식간에 교인수가 5천여명이 되었습니다(4:4).

 

하나님이 하십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우리는 다만 심부름꾼들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원리대로 말씀을 읽고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하면 성령충만해집니다. 그리할 때 놀라운 성령의 이적들이 나타납니다. 회심과 구원의 생명의 역사가 있게 됩니다. 교인들 각 개인의 신앙은 보다 더 성장하고 교회는 주의 일의 부흥과 함께 양적으로도 증가합니다. 우리 모두 말씀에 의지하며 기도하여 성령충만받고 놀라운 이적들을 체험하시길 축원합니다. 그리하여 본인의 영적 성장은 물론 교회에 역사하는 주의 일의 부흥을 목도하시길 축원합니다.

 

우리들은 지난 1월 동안 새해를 맞아 성경을 대부분 읽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읽은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영감을 받으며 살고 있을 것입니다. 할렐루야! 이 읽고 있는 말씀들이 이번 2월에 시작되는 기도의 불쏘시게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말씀의 감동 안에서 기도할 때 그 말씀의 성취가 이루어집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가장 큰 능력의 무기입니다. 기도하면 올라가지 못할 산이 없습니다. 기도하면 건너지 못할 강이 없고, 기도하면 이루지 못할 사건이 없습니다. 기도는 우리로 하여금 우리의 한계, 연약함을 뛰어 넘어 힘차게 전진하게 합니다.

 

예수님은 2번이나 반복해서,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있을 것임을 말씀하셨습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10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눅 11:9-10).

 

또한 너희가 내이름으로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면 전능하신 주님이 대신 시행해 주시리라 2번이나 거듭 약속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4:13-14).

 

최근의 사례) 애즈베리 대학교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부흥운동이 일어났던 1905년과 1908년을 비롯해, 1950년과 1958년, 1970년 등 반복적으로 예배와 기도 운동, 즉 부흥운동이 자발적으로 일어나 인근으로까지 퍼진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애즈베리 부흥운동이 작년 2023년 2월 8일부터 24일까지 16일 동안 또 다시 일어났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할 때 놀라운 일들이 발생합니다. 우리 모두 말씀을 의지하여 전심으로 기도하는 2월 한달이 되시어, 2천여년 전 초대교회에 나타났던 역사들이, 또는 그 동안 계속 전 세계적으로 발생했던 놀라운 부흥의 현장들이 재현되시길 축원합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 각 개인의 신앙성장과 사역, 교회에 생명을 살리는 주의 일이 부흥되는 역사를 놀랍게 체험하게 되시길 축원합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