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60장 1-6절 말씀 묵상 [이영만 목사]

이사야 60장 1-6절 말씀 묵상 [이영만 목사]

복음뉴스 0 01.05 07:35

제목 : 깨어 일어나 빛을 발하라

본문 : 이사야 60:1-6 


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2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3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4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 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먼 곳에서 오겠고 네 딸들은 안기어 올 것이라 

5 그 때에 네가 보고 기쁜 빛을 보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이방 나라들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6 허다한 낙타, 미디안과 에바의 어린 낙타가 네 가운데에 가득할 것이며 스바 사람들은 다 금과 유향을 가지고 와서 여로와의 찬송을 전파할 것이며


이사야 선지자는 앞으로 100 여년 후에 일어날 남유다의 멸망과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갈 것을 예언을 합니다.


이스라엘의 불순종과 우상숭배, 죄악으로 인한 심판으로 바벨론에 나라는 멸당을 당하고 포로로 잡혀가 비참한 생활을 하게될 처지의 유대 백성들에게 구원의 복된 소식이 전해질 것 입니다. 포로 귀환의 소식이 전해집니다. 바벨론을 멸망시킬 페르시아의 고레스 대왕에 의해 예루살렘으로 포로 귀환이 있게 됩니다.


또한 이는 메시아의 초림을 통한 교회의 탄생과 확장을 예언하는 것 이기도 합니다.

성경 말씀의 예언들은 이중적 혹은 복합적인 성취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메시아의 재림을 말합니다.  지금 우리들이 사는 세상은 비록 어둡고 캄캄할 지라도 주안에서 깨어있어야 합니다.


(이사야 52:1-2)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낼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 지어다. 이제부터 할례 받지 아니한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라 


우리들은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마지막 때와 같은 때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믿음이 희미해져 가는 시대 입니다. 어둠이 짙어지는 때 입니다.


이러한 때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깰지어다 일어나 빛을 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예루살렘과 같은 교회에 부정한 자들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우리 모두 깨어나야 합니다.


우리의 부정한 티끌과 죄악을 털어내고 일어나야 합니다. 교회들이 힘겨워하고 신음하고 있지만 우리에게 새힘을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아 네 아름다운 옷을 입으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소망으로 우리를 억누르는 어둡고 칙칙한 환경을 예수 신앙으로 깨고 일어나야 합니다.


메시아를 통한 구원의 빛을 받아 우리가 세상의 빛이 되기를 간구 합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