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53편 1-6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시편 53편 1-6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12.24 18:54

시편 53:1-6 말씀 묵상

제목: 악인들의 어리석음

찬송: 218장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 


1) 어리석은 자의 마음(1)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하나님이 없다고 합니다. 죄로 인한 욕심 때문에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여 육체의 정욕을 좇아 범죄하며 살아 갑니다(1). 


2) 의인이 없는 세상에는 지각이 있는 자가 없음(2-3) 

하나님께서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지 보려 하시지만 세상에는 의인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찾는 자가 없다는 말씀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말씀을 청종하여 준행하는 자가 없다는 뜻입니다(2-3).  


3) 의인을 핍박하는 악인들(4)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무지한 자들은 떡 먹듯이 하나님을 부르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고 괴롭힙니다(4). 


4) 하나님의 심판을 두려워하는 악인(5) 

의인을 핍박하고 하나님을 부르지 아니하는 악인들은 두려움이 없는 곳에서 크게 두려워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의인을 핍박하는 악인의 행위에 대해 심판을 내리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뼈를 흩으시며 수치를 당케 하십니다(5). 


5) 구원자이신 하나님(6) 

시온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여 주실 분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악인들에 의해 고난받던 중에 하나님께서 공의로 심판하셔서 악인을 멸하시고 의인을 구원하실 때 하나님의 백성은 승리의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반면에 악인들은 슬픔과 절망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6). 


오늘의 기도: 인류 구원을 위해 높은 보좌 버리시고 낮고 천한 이곳에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모시며 구원을 소망하며 기쁨으로 하나님께 예배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