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7편 1-2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시편 37편 1-20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12.05 16:10

시편 37:1-20 말씀 묵상

제목: 의인의 삶은 승리한다 


1) 악을 행하는 자에 대한 성도의 자세 

시인은 행악자를 인하여 불평하지 말며 불의를 행하는 자를 투기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번성함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풀과 같이 속히 베임을 볼 것이며 푸른 채소와 같이 쇠잔할 것입니다(1-2). 


오직 여호와를 의뢰하여 선을 행하며 땅에 거하여 그의 성실로 식물을 삼으라고 말합니다. 또한 여호와를 기뻐하면 여호와께서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실 것이며, 뿐만 아니라 여호와를 의지하면 의인의 의와 공의를 정오의 빛같이 나타내십니다. 그러므로 의인은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아 기다리며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를 인하여 불평하지 말 것을 강조합니다(3-7). 


의인이 행악자로 인하여 분노를 버려야 하는 이유는 행악자는 끊어지고 잠시 후에 없어지고 주님께서 비웃으시나 여호와를 가대하는 자와 온유한 자는 땅을 차지하며 풍부한 화평으로 즐길 것이기 때문입니다.(8-13). 


2) 멸망당할 행악자와 승리할 의인(14-20)

악인은 칼을 빼고 활을 당기어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엎드러 뜨리며 정직한 자를 죽이려고 합니다. 그러나 악인의 칼은 자기의 마음을 찌르고 그 활은 부러지며 주께서 악인을 웃으시며 하나님께서 악인을 심판하십니다(14-15). 


의인이 적은 소유가 많은 악인의 풍부함보다 승하며 악인의 소유는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면 연기 같이 사라지게 되며 악인의 팔은 부러지지만 의인의 소유는 하나님께서 언제나 지켜 주심으로 그의 기업은 영원하게 됩니다(16-20). 


주께서 주신 오늘! 악인이 흥왕하고 의인이 핍박을 받는 현실가운데 실족치 아니하고 나의 고민을 하나님께 맡기오니 선한 손길로 도우시고 승리를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