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6편 1-1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시편 36편 1-1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12.04 16:15

시편 36:1-12 말씀 묵상

제목: 악인의 품성과 하나님 자녀가 누리는 복 


1) 악인들의 악한 품성과 행동(1-4) 

다윗은 악인들을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없이 자신들 멋대로 행동하며 자신들이 범죄하면서도 그 죄악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고, 벌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교만하게 생각하며 죄를 짓는 자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선을 싫어하며 잠을 자면서도 악행을 도모할 정도입니다. 


2) 여호와께서는 인자하심으로 택하신 자들을 축복하심(5-9)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무한하심을 '주의 인자하심이 하늘에 있고 주의 성실하심이 공중에 사무쳤다'라고 표현합니다(5).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는 우리 인간들이 측량할 길이(엡3:18-19)없습니다. "주의 집의 살진 것"으로 풍족하게 됩니다. '주의 복락의 강수'가 넘치며, '주의 광명 중에 우리가 광명을 볼 것'인데 그것은 영원한 하늘나라의 축복 즉 생명 강이 흐르고 생명 나무가 과실을 맺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누리게 될 축복을 상징합니다(6-9).  


3) 하나님의 보호하심에 대한 간구(10-12) 

마지막으로 다윗은 의인과 악인에게 각각 적절한 보응을 하시어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내 주시되 주를 알고 섬기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계속 주시고 마음이 정직한 자에게 주의 의를 베푸시기를 구하고 있습니다(10). 


하나님은 악인의 죽는 것을 조금도 기뻐하지 않으시고, 그들이 속히 그 죄악 된 길에서 돌이켜 회개하기를 원하십니다(겔18:23). 다윗은 하나님께서는 악인들이 회개하고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오는 것을 원하시지만 강퍅한 마음으로 전혀 회개할 의사가 없이 악행을 일삼는 자들이 멸망을 간구하고 있습니다(11-12). 


오늘의 기도: 생명의 원천이신 주님 안에 거함으로 주의 집의 살찐 것으로 풍족하게 하시고, 주의 복락의 강수로 마시며, 주의 광명으로 비추신 밝은 빛으로 인생길을 매일 걸어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