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2편 1-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시편 12편 1-8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10.31 07:13

시편 12:1-8 말씀 묵상

제목: 부패한 사회로 인한 탄식 


1) 부패한 사회의 실상(1-4)

기자는 의인이 거짓과 아첨을 말하는 이웃들로 인해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거짓말을 하고, 자신에게 이익을 줄 사람들에 아첨하는 말을 하며 또한 교만한 말을 하며, 곤경에 빠뜨리는 독설과 험담도 서슴지 않습니다(1-2). 


악한 자들은 이웃에게만 악을 행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입술은 우리 것이니 우리를 주관할 자 누구리요'라고 하면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습니다(4). 


2) 신길한 하나님의.말씀(5-8)

시인은 악한 이웃의 입술로 인해 고통받으면서 '여호와여 도우소서 경건한 자가 끊어지며 충실한 자가 인생 중에 없어지도소이다'라며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어려움을 당할 때 취할 바람직한 태도는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연약한 자들이 탄식하면 하나님께서 일어나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말씀은 순결함이여 흙 도가니에 일곱 번 단련한 은 같도다.”라고 했습니다. 마치 흙 도가니에 일곱 번 녹여 거른 순 은, 100%의 순 은같이 순전한 것이 여호와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세상을 이기려면 결국은 순수함뿐 아니라 100%센트의 순, 은과 금과 같은 믿음이 아니고서는 이 세상에 악의 세력과 사탄의 세력을 대항하여 싸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의인들이 고통으로 인해 간구할 때 말씀으로 단련하시며 그들을 지키사 영원토록 보존해 주실 것을 약속해 주십니다. 이것이 임마누엘의 약속입니다. 


주께서 주신 오늘! 아첨하는 자들은 어려움을 당할 때 떠나가지만 순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오니영원히 보호해 주심을 눈으로 보며 세상 끝날 까지 지켜 주시는 은혜가운데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