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6장 12-20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고린도전서 6장 12-20절 말씀 묵상 [유재도 목사]

복음뉴스 0 2023.10.11 18:02

제목 : 믿는 자의 몸

성경 : 고린도전서 6:12-20


오늘 본문은 크리스찬들의 몸이 어떤 것인가를 잘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몸(body)은 사실 넓게 보면 삶(life)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크리스찬들은 각자의 몸을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1. 우리의 몸은 예수님을 위하여 있습니다. 

13절 - 몸은 음란을 위하여 있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여 있으며.


우리는 우리 몸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행하고 주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하여 존재하는 것을 알고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2. 우리의 몸은 부활에 참여할 몸입니다.

14절 -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우리 믿는 자들은 영광스러운 부활의 몸을 입게 될것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처럼 변화될 것입니다. 그날을 기다리며 굳센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3. 우리의 몸은 그리스도의 지체가 된 몸입니다. 

15절 -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녀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 악하고 음란한 세상에서 오직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어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일을 위하여서 일하는 손과 발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4. 우리의 몸은 성령의 전 입니다.

19절 -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우리 안에는 보혜사 성령이 들어와 계십니다. 우리는 성령의 일의 도구가 되어서 사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성령의 일을 돕는 자입니다. 우리는 날마다 성령 충만하여 성령의 일을 힘있게 감당해야 하겠습니다. 


5. 우리의 몸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 몸입니다. 

20절 -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이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오직 하나님의 이름과 그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각자의 몸을 오늘 주신 말씀대로 사용하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