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고난을 이기는 길
성경 : 로마서 8:18-39
서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에 와서 저는 선교 사역을 하면서 이곳에 사는 사람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른 아침부터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고 활동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매일 뜨거운 한 여름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에어콘을 틀지 않으면 낮이나 밤이나 방 안에서도 땀이 온 몸에 가득하게 됩니다. 동네에 나가서 길을 걸어가면 얼굴과 등에서 땀이 줄줄 흘러 내립니다. 큰 도로나 길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생긴 이후로 한 주간 내내 교통 혼잡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길거리에는 온갖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이 항상 많습니다. 그리고 땅이 건조하여 먼지도 많습니다. 햇볕은 강렬하게 내리 쪼이는데 가로수는 마른 나무들이 대부분이므로 그늘이 거의 없습니다. 이 나라의 경제적인 상황은 그전보다 더욱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물가가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이슬람을 따르는 사람들이 많이 눈에 보입니다.
여기는 믿는 사람들에게나 안믿는 사람들에게나 가난함과 온갖 어려움과 고난이 깊게 다가와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어디에서 살든지 크리스찬들은 믿음의 생활을 함으로 인하여서 더욱 많은 고난을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온갖 많은 어려운 문제들과 고난을 이기는 길은 무엇입니까? 오늘 본문은 분명하게 말씀을 통하여 이기는 그 길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첫째, 장차 믿는 자가 천국에서 영원히 누릴 영광을 바라보라.
(롬 8:18)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둘째,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시는 성령의 도우심을 믿으라.
(롬 8: 28) "이와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셋째, 우리를 위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우리를 대적할 자가가 없음을 알라.
(롬 8:31)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넷째, 우리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기도하시는 예수님을 믿으라.
(롬 8: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다섯째,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는 것을 확신하라.
(롬 8: 37)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우리가 이 세상에서 믿음을 갖고 살아 갈 때에 매일 매순간 온갖 고난이 다가 오지만 이 다섯가지의 말씀을 굳게 붙잡고 언제나 크고 강한 믿음으로 앞을 향하여 담대히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복음뉴스(BogEumNews.Com)